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뮤지컬 '엘리자벳', 옥주현·박형식·이지훈 등 콘셉트 사진 공개

기사등록 : 2018-09-13 14: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년 만에 돌아온 뮤지컬 '엘리자벳' 콘셉트 사진
11월17일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서 개막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뮤지컬 '엘리자벳'의 콘셉트 사진이 13일 공개됐다.

'죽음' 역의 박형식(왼쪽), 정택운 [사진=EMK]

EMK뮤지컬컴퍼니는 옥주현, 김소현, 신영숙, 박형식, 정택운, 이지훈, 강홍석, 박강현, 민영기, 손준호, 이소유(이정화), 이태원, 윤소호, 최우혁 등으로 뮤지컬 '엘리자벳'의 특급 라인업을 완성하고 콘셉트 사진을 공개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초연해 당시 120회에 걸쳐 15만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제6회 ‘더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을 석권했다. 1년 만에 가진 앙코르 공연에서는 97%의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 2015년 공연은 10주간 예매율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레전드’ 뮤지컬로 등극했다.

뮤지컬 '모차르트!' '레베카'를 탄생시킨 세계적 거장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의 작품으로, "엘리자벳이 합스부르크 왕궁에 죽음을 데려왔다"는 오스트리아의 민담에서 영감을 받아 '죽음(Der Tod)'과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황후의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엘리자벳' 역의 옥주현(왼쪽부터), 김소현, 신영숙 [사진=EMK]

뮤지컬 '엘리자벳'의 콘셉트 사진 촬영장에서 배우들은 각자의 캐릭터에 완벽 몰입하여 베스트컷을 만들어냈다는 후문이다. 황후 엘리자벳의 콘셉트 사진에는 옥주현, 김소현, 신영숙이 원단 재질부터 색상과 디테일한 장식까지 각자의 개성에 맞춰 디자인된 드레스를 입고 나와 저마다의 우아한 자태를 뽐냄과 동시에 섬세한 감정 연기로 작품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했다.

엘리자벳을 유혹하는 '죽음(Der Tod)' 역의 박형식과 정택운은 순식간에 캐릭터에 빠져들어 어두운 숲을 배경으로 냉정하고 서늘한 눈빛으로 섹시하면서도 치명적인 '옴므파탈'의 향기를 물씬 풍겨 현장 스태프의 감탄을 자아냈다. 박형식은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돌아와 기쁘고 설렌다. '죽음' 역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저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각오와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엘리자벳을 암살한 혐의로 100년간 재판을 받고 있는 루케니 역의 이지훈, 강홍석, 박강현은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번뜩이는 눈빛과 광기에 휩싸인 모습으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해냈다. 엘리자벳에 대한 순애보를 보여주는 황제 프란츠 요제프 역에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베테랑 뮤지컬 배우 민영기가 2013년 이후 오랜만에 같은 역으로 돌아와 숙련된 연기와 파워풀한 목소리로 극의 중심을 탄탄하게 받쳐줄 전망이다. 성악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보이스와 안정된 연기력을 갖춘 손준호가 황제 프란츠 요제프 역을 맡아 사랑과 황제의 의무 사이에서 고뇌하는 요제프의 내면을 몰입도 있게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

'루케니' 역의 이지훈(왼쪽부터), 강홍석, 박강현 [사진=EMK]

프란츠 요제프의 어머니이자 엘리자벳과 갈등하는 인물인 대공비 소피 역에는 2012년 ‘엘리자벳’ 초연부터 매 시즌 캐릭터 소화를 완벽히 해내고 있는 이소유(이정화)가 캐스팅 으며, ‘명성황후’의 히로인이자 뮤지컬계의 대모인 이태원이 초연에 이어 대공비 소피를 연기한다.

아버지인 황제 프란츠 요제프와의 정치적 대립과 어머니 엘리자벳의 무관심 속에 방황하는 비운의 황태자 루돌프 역에는 윤소호와 최우혁이 캐스팅을 확정했다. 엘리자벳의 인자하고 자상한 아버지로, 자유로운 삶을 향유하는 막스공작 역의 최병광, 엘리자벳의 어머니로 자신의 큰 딸을 황제와 결혼시키기 위해 대공비 소피와 계획을 꾸미는 루도비카 역에는 한지연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는 11월17일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개막한다. 1차 티켓 오픈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때 오픈되는 회차는 11월17일부터 12월6일까지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