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KBS '드라마스페셜', 첫 타자로 전소민·박성훈·오동민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 출격

기사등록 : 2018-09-13 15: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KBS '드라마스페셜'의 1번 타자로 전소민, 박성훈, 오동민, 송지인이 출연하는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가 출격한다.

KBS '드라마스페셜' 첫 타자로 나서는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의 연출 황승기 PD는 13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전소민을 캐스팅한 배경에 대해 "소민씨가 오답노트의 주인이다. 처음부터 생각한 캐스팅이었고 선뜻 출연해주셔서 고마웠다"고 밝혔다.

 제작발표회에 직접 참석한 박성훈과 오동민은 각자 맡은 역할을 소개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박성훈은 "수능 출제위원을 합숙소에서 보호하는 담당 경찰 역, 도혜의 첫사랑 역"이라고 소개했다.

오동민은 "최진상 역으로 도혜(전소민)의 전 남편이자 수학교수로 등장한다. 뒤늦게 수능 출제위원 합숙소에 합류한다. 첫사랑이 가져다 준 최초의 흑역사의 과정에 끼어들게 되는 인물"이라고 전했다.

배우 박성훈, 황승기PD, 오동민 [사진=KBS]

박성훈은 '드라마스페셜'에 참여한 의미에 대해 "재기발랄하고 과감한 시도, 새로운 얼굴들의 등용문이 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상대적으로 다른 드라마에 비해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작품을 두고 고민과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그래서 완성도와 퀄리티가 높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여건이 된다. 잘 만든 영화를 한 편 보시는 것 같기도 하실 것"이라고 기대감을 자극했다.

특히 박성훈은 실제 본인의 흑역사를 떠올리며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에 공감을 드러냈다. 그는 "중학교 내내 짝사랑한 여학우가 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걸 전교생이 알 정도로 들통이 났었다. 직접 고백은 못하고 졸업했다"고 쑥쓰러운 기억을 떠올렸다.

배우 박성훈, 오동민 [사진=KBS]

황승기 PD는 이날 참석하지 못한 전소민을 대신해 "전소민씨의 새로운 모습보다는 그분이 가장 잘하는 걸 하셨고 그걸 잘 보실 수 있으실 것"이라며 "제 기대보다도 훨씬 더 대본의 빈 곳을 잘 메워주셨다"고 칭찬했다.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는 수능출제위원에 뽑힌 수학교사 도도혜(전소민)가 그곳에서 과거 흑역사로 엮였던 두 남자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출제위원 담당 경찰인 나필승(박성훈)과 뒤늦게 출제위원으로 온 전 남편 최진상(오동민)과 연기 호흡을 보여준다. 14일 밤 10시 KBS2TV '드라마스페셜'의 첫 타자로 전파를 탄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