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정우택, 언론이 뽑은 ‘2018사회발전대상’ 정치부문 대상 수상

기사등록 : 2018-09-20 14: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최 시상식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20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8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주요 언론사 전·현직 수 백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25년간 국민 알권리를 충족시켜 온 언론단체다.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가 발전을 위해 기여한 인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각계 저명인사 및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상벌심사위원회가 대외평가, 사회기여, 국가경쟁, 윤리측면 등 각 분야 가중치를 적용해 엄중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18 뉴스핌 정책진단 '이제는 경제다 : 가라앉는 한국경제, 탈출 해법은?'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8.08.23 yooksa@newspim.com

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정우택 의원은 집권 여당과 제1야당의 대표 권한대행, 원내대표, 여야 경제 포럼인 미래성장 경제정책 포럼의 대표의원이다.

정 의원은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와 경제 전망 △한국경제의 미래비전과 가야할 길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페러다임 전환 △혁신과 포용을 통한 한국경제의 역동성 복원 등 세미나, 포럼 등을 수시로 개최해 입법, 정책 개선 등의 결과물을 내면서 국회 경제정책통으로서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책임을 다 해왔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전국 투어 청년창업 콘서트 △청년일자리 및 미래먹거리를 위한 정기세미나 △2030세대 소통 간담회 △정우택의 정치 아카데미 △각 지역 기업발전, 일자리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정우택의 기업데이’ △20건 이상의 관련 입법 대표발의 △130여회의 전국 강연 및 현안해결 등 경제, 청년, 기업 등 대한민국 발전 분야를 통섭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정우택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이번 사회발전대상 수상은 대한민국 사회 모든 문제에 대해 하나하나 깊이 있게 고민하고 대안과 대책을 제시하라는 국민의 뜻으로 받들겠다”며 “가장 시급한 청년, 기업, 교육, 안전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정책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