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특징주】 연휴 직후 수급집중! 차기 셀트리온 유력 신약관련주 2선

기사등록 : 2018-09-21 12: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美FDA승인 “글로벌 신약” 차기 기대 바이오株 (확인)

올릭스(226950)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개발 중인 비대흉터 치료제에 대한 미국 특허 취득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올릭스는 비대흉터치료제 개발 프로그램(OLX101) 관련 미국 특허를 지난 19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자가전달 비대칭 siRNA 기술에 기반해 개발된 siRNA 물질특허”라며 “비대흉터 치료제 개발 및 국외 기업들과의 기술이전 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릭스는 비대흉터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결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iRNA는 다른 항체 및합성의약품과는 달리 빠른 시간 내에(일반적으로 3개월 소요) 최종 후보물질 도출이 가능하다“며 ”올릭스의 비대흉터 치료제가 실제 비대흉터치료에 효능이 있다는 것이 입증 된다면, 올릭스는 검증된 플랫폼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후보물질 도출이 가능하며 초기 단계 후보물질들의 기술이전을 통한 조기 상업화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그는 “올릭스는 임상학적으로 입증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기업가치의 퀀텀 점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 美FDA승인 “글로벌 신약” 차기 기대 바이오株 (확인)

금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제약·바이오 기업의 연구개발비 회계처리 관련 감독지침’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신약은 임상3상, 바이오시밀러는 임상1상부터 연구개발비의 자산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이다.

바이오시밀러 기업 등 영업손실이 증가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기술특례기업 상장요건을 준용해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내증시의 구조상 제약바이오 강세시, 전반적 시장역시 반등흐름을 지속할 것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순환매장세, 다음 후속공략주가 궁금한 투자자라면 지금 바로 위 링크를 클릭, 목표가 30%의 후속 바이오 유망주를 확인해보기 바란다.

▶ 최근 증권가 주목 "신약 파이프라인" 매출 가시화 직전! 저평가 바이오株 2선 [바로 종목 받기]


관심종목
아난티, 삼성전자, 콤텍시스템, 현대로템, 셀트리온


▶▶ 美FDA승인 “글로벌 신약” 차기 기대 바이오株 (확인)

☞☞☞ [유튜브][아카데미] 주식! 저절로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확인)

☞☞☞ [유튜브][아카데미] 실적과 주가의 상관관계! 반드시 확인! (확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