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北 매체 “자유한국당, 평화‧통일의 암적 존재” 맹비난

기사등록 : 2018-09-27 11: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우리민족끼리 “이명박‧박근혜‧보수패당은 ‘대미 퍼주기’”
‘한미자유무역협정’‧미국산 무기 수입 등 비난

[서울=뉴스핌] 하수영 수습기자 =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가 판문점선언 이행을 명분으로 국민 혈세를 북한에 퍼주고 있다’는 주장을 편 것과 관련해 북한 매체가 “남조선 보수패당은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의 암적 존재”라고 맹비난했다.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7일 “최근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 패거리들이 역사적인 평양수뇌상봉을 계기로 ‘대북퍼주기’ 공세를 강화하며 북남관계 개선 흐름에 어떻게든 제동을 걸어보려 발악하고 있다”며 “이명박‧박근혜 정권 시기 자유무역협정(FTA)이나 미국산 무기 구입이 진짜 ‘퍼주기’”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최근 문재인 정부의 판문점선언 비용 추계서와 이행 방안에 비판적 입장을 표해 왔다. 이들은 “현 정부가 수십조 원의 천문학적인 국민 혈세를 판문점 선언 이행을 명분으로 북한에 갖다 바칠 궁리만 하고 있다”, “유엔(UN)의 강력한 대북제재가 지속되는 국면에서 섣불리 남북 경협을 서두르는 것은 맞지 않다”고 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남북 경제협력에 회의적인 시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자유한국당은 “기업총수들이 북의 투자 요청을 거절하지 못하고 돌아오면 기업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신세가 될 수 있다”, “경제협력은 북 비핵화가 이뤄진 이후에나 논의할 문제다”라고 하며 남북 경협보다 비핵화가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공동사진기자단] 27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 평화의 집 앞마당에서 '판문점 선언' 발표를 마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2018.04.27

우리민족끼리는 “보수 패거리들은 집권기간 극악한 동족대결과 친미사대매국으로 민족의 평화번영을 위한 북남 경제협력사업을 가로막았다”며 “이들이 ‘한미자유무역협정’과 같은 친미공조, ‘대미 퍼주기’를 해서 남조선 경제와 민생이 최악의 위기로 줄달음쳤다”고 주장했다.

이어 “남조선 각계층은 리명박 역도가 미국과 체결한 ‘자유무역협정’은 남조선 대기업 총지분의 80%가 외국자본 특히 미국자본에 먹히게 하여 남조선경제를 ‘쪽박경제’로 만들었다고 한결같이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또 “미국의 요구라면 간도 쓸개도 다 섬겨 바친 역도년은 집권 2년 기간에만도 각종 미사일과 직승기, 전술비행선 등 미국산 무기를 구입하는 데 수억 달러 이상을 밀어넣었다”며 “‘킬 체인’과 미사일방위체계 구축 등의 명목으로 미국의 고고도무인정찰기와 지대공요격미사일체계, 이지스구축함전투체계 등을 구입하느라 막대한 국민혈세를 탕진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수백만 명 실업자들과 수많은 집 없는 세대들, 빈곤층 등 절대 다수의 인민들이 죽든 살든 각종 명목으로 막대한 국민 혈세를 짜내 미국산 무기구입에 탕진하며 동족 대결과 북침 전쟁 연습에 광분해 온 보수패당이야말로 극악한 식민지노복, 전쟁 하수인이며 민생파탄의 원흉”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리민족끼리는 “보수패당은 입이 열 개라도 대북 퍼주기에 대해 말할 자격이 없다”며 “보수패당이야말로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의 암적 존재이며 우리 민족의 명부에서 한시바삐 들어 내버려야 할 천하역적 무리라는 것을 (그들이)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suyoung071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