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민주당 "심재철, 정상적 의정활동 아냐...명명백백 밝혀야"

기사등록 : 2018-09-27 17: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의원실 차원의 의도적, 조직적 접근...정상적인 의정활동 아냐"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비 인가 행정정보 유출 사건' 관련 정부의 압수수색을 '야당탄압'이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정부의 반납요청을 무시한 결과로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진 것에 대해 야당탄압이라는 프레임을 씌울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의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내역을 공개하고 있다. 2018.09.27 yooksa@newspim.com

박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논평을 내고 "심 의원실이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해 취득한 정부의 비공개자료가 심 의원 주장대로 어쩌다 우연한 방법으로 열람, 다운 받은 일회성 해프닝이 아니며, 취득한 자료 역시 유출되면 안 되는 국가기밀자료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더욱이 비공개자료에 접근한 경로는 백스페이스 키를 한 번 눌렀다는 심 의원실 주장과는 다르게, 5단계 이상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다운로드한 자료는 심 의원이 소속된 기획재정위원회 소속기관들뿐 아니라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국무총리실, 법무부, 헌법재판소와 대법원 등은 물론 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세월호선체조사위원회를 포함하는 37개 기관에 집중되어 유출되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6년간이나 시스템을 사용해온 비서관이 우연한 경로를 통해 수십만 건에 이르는 비공개자료를 다운로드 받았다는 것인데,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처럼 의원실 차원에서 의도적이고 조직적으로 접근해 비공개자료를 유출한 행위가 어떻게 정상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떤 경로로 해당 시스템에 접근했는지, 열람한 정보가 정부의 비공개자료임을 정녕 몰랐는지, 모르면서도 의원실 보좌진이 조직적으로 해당 정보를 열람해 다운로드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 모든 과정이 과연 적법한 것인지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고 했다. 심 의원과 한국당은 부처의 얼굴인지 돼지의 얼굴인지 거울부터 들여다보라"고 일갈했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