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배드파파' 장혁·손여은·김재경, 가족애 기반 스릴러로 일 낼까

기사등록 : 2018-09-28 18: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가족애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스릴러 드라마, '배드파파'가 온다.

배우 장혁을 필두로 진창규 감독과 손여은, 김재경 등은 28일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월화드라마 '배드파파' 제작발표회에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나쁜 인간이 되길 택한 남자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배드파파' 진창규 감독은 드라마 속 소재로 등장하는 신약개발과 가족애 간의 균형을 언급하며 다양한 드라마의 재미를 어필했다. 그는 "가족극이었다가 점점 스릴러까지 등장하면서 다양한 장면들이 나온다. 거기에 맞춰 초인적인 힘이 다양한 버전으로 보일 것이다. 지겹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MBC]

특히 드라마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신약개발에 관해 진 감독은 "최대한 비현실적으로 그리려고 노력했다. SF적인 느낌도 날 것"이라며 "극중 유지철은 몸의 특성 때문에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약을 개발하고 복용한다. 약을 묘사하는 건, 사회 현실을 보여주기 보다는 이야기 안에서만 풀어갈 생각"이라고 선을 그었다.

주인공 유지철 역을 맡은 장혁은 몰락한 가장이자 파이터로 등장한다. 과거 무패 복싱 챔피언이었던 그는 모든 것을 잃었다가 다시 재기의 기회를 만나 파이터로 일어선다.

장혁은 "무술이나 복싱, 격투기를 특별히 준비했다기 보다는 평상시에 했던 운동이다. 액션적인 비주얼도 중요하지만 어떤 역경을 이겨내고 좌절을 하면서 또 현실과 어떻게 타협하는지, 현실과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싶어 그런 감정에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스파링을 하거나 선수생활을 하는 친구들을 보면, 경기가 끝나면 두 사람이 서로 포옹을 하면서 우정을 쌓더라. 그런 선수 간에 느끼는 감정을 표현해보고 싶어 선택했다"면서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트레이닝을 하면서, 액션에 감정을 집어넣고 싶었다. 또한 현실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씁쓸함, 현실적인 공감대에 대한 것들을 복싱을 통해 보여주고 싶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사진=MBC]

장혁의 아내 최선주 역을 맡은 손여은은 "생활감 넘치는 아내다. 최대한 생활감을 주기 위해 외모도 헤어 드라이도 하지 않고 촬영을 하고 있다. 생활 전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주부의 느낌을 살리며 자연스럽게 한다. 전작에서는 극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라며 색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김재경은 유지철의 형사 파트너이자 광역수사대 형사 차지우 역을 맡아 브라운관에 나선다. 그는 "이런 자리에 와서 저의 배역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감독님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 영광이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사진=MBC]

또 형사 역을 맡아 "몸이 더 날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운동을 하고 탄수화물까지 끊고 관리를 했다"고 남달랐던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기존에 지상파 위주였던 월화극 판도가 바뀐지도 오래다. 이제는 케이블과도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진창규 감독은 "'배드파파'는 모든 가족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지금 사실 나락으로 떨어진 중년 남자들 뿐만 아니라 중년으로 향해가는 나이에서 자기가 생각하는 만큼 삶이 흘러가지 않을 때, 어떻게 이를 극복해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판타지를 다양한 장르를 통해 풀어낸 스토리다. 함께 시청률을 경쟁하는 방송사들 중 중에 유일한 장르"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끝으로 주인공 장혁은 "월요일 날 '가요무대'를 이기고 싶다"라는 소박한 욕심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가요무대' 시청률을 넘기기 정말 쉽지 않다. 무던히 노력하겠다"라고 의욕을 드러냈다.

장혁, 손여은, 김재경 등이 출연하는 '배드파파'는 오는 10월1일 밤 10시 MBC에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