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홍대거리에서 펼쳐지는 도서축제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취향의 시대'

기사등록 : 2018-10-01 17: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거리도서전부터 북토크, 전시, 어린이책놀이터 등 다양
3일부터 7일까지 홍대주차장거리 및 주변공간서 진행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사)와우책문화예술센터(대표 이채관)가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홍대주차장거리 및 주변 공간에서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사진=와우책문화예술센터]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의 주제는 '취향의 시대'로, 강연과 전시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출판사 거리도서전(5~7일), 작가 북토크, 북콘서트, 전시, 어린이책놀이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역사와 과학, 음식, 여행 등 다양한 취향을 공유하는 살롱문화를 만나보는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역사학자 심용환,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이찬우, 천문학자 이명현, 여행작가 환타, 쉐프 박찬일, 소설가 장강명 등이 각 분야의 안내자로 함께한다.

변화하는 미디어와 좋은 콘텐츠의 전달, '책'이라는 고유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3일에는 팟캐스트 '심용환의 역공(역사공부)'과 팟캐스트 '여행종편'이 함께 하고, 6일에는 국내 최대 구독자수를 자랑하는 북튜버 김겨울에게서 유튜브와 책과의 만남을 듣는다. 7일에는 인기 팟캐스트 '책, 이게뭐라고'와 '예스책방 책읽아웃' 진행자들이 귀로 듣는 책 이야기를 펼쳐낸다.

소수의 취향과 목소리에 집중하는 1인 출판사들의 연속 강의 '백인백책 릴레이강연'에서는 3일 발달장애인 동생과 18년 만에 시설 밖에서 함께 살며 '어른이 되면'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장혜영 씨를 만나 장애인의 탈시설과 자립에 관해 이야기를 들어본다.

한 국가의 작가와 문학을 집중 소개하는 국제프로그램으로, 주한스웨덴대사관과 공동 기획한 강연 '할머니도 할 말이 있어'를 위해 작가 카타리나 잉엘만순드베리가 내한한다. '감옥에 가기로 한 메르타 할머니', '메르타 할머니, 라스베이거스로 가다' 등 메르타 할머니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로, 영화 '아이 캔 스피크'의 원작자 강지연 프로듀서와 함께 '노인'의 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스웨덴 영화 '오베라는 남자' 상영 후 번역자와의 시네마토크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지난 8월 타계한 문학평론가 황현산을 추모하는 낭독회 '우리 사유의 취향, 오늘도 우리는 황현산을 읽습니다!'가 진행된다. 황현산은 한국의 대표적 문학평론가로 고려대 불문가 교수 및 명예교수, 한국문화예술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산문집 '밤이 선생이다', '황현산의 사소한 부탁'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선생을 그리는 애독자, 시인, 문학평론가, 뮤지션 등이 참여해 선생의 글을 함께 읽는다.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의 거리도서전 참여 출판사와 40여 개 강연, 전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강연은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