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한국당, 유은혜 임명 강행에 전면전 선포 “대한민국 교육 포기선언”

기사등록 : 2018-10-02 14: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일 대정부질문 중간 의원들 모여 긴급 규탄대회 열어
김성태 "자질있는지 국민께 명백히 확인시켜드릴 것"
전희경 "갈팡질팡 김상곤과 쌍둥이...교육 구렁텅이로"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2일 문재인 대통령의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 강행에 대해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포기를 완성한 것’으로 규정하고 전면전을 선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대정부질문 중 유 장관 임명 소식이 알려지자 국회 로텐더홀에 모여 긴급 규탄대회를 열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의원들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규탄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8.10.02 kilroy023@newspim.com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문정권이 또다시 반의회주의 폭거를 자행했다. 국민들의 ‘이 사람만큼은 장관 안 된다’는 목소리에도 결정적인 하자가 없다며 유은혜를 임명했다”며 “위장전입에 정치자금 허위보고, 남편회사 일감 몰아주기, 짝퉁회사 등 유은혜에게 한국의 미래교육을 맡겨도 되는지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 정권에는 교육부 맡길만한 사람이 이렇게 없는지 문재인 대통령은 1년짜리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이 사람만은 안 된다는 학부모들의 절절한 목소리 있음에도 임명을 강행한 문 정권은 누구를 위한 정권인가”라며 “국감 기간 중 국회를 무력화하는 다양한 술책과 의도된 기획으로 야당 탄압에만 몰두하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겠다. 유은혜가 교육부 장관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명백하게 확인시켜드리겠다”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런 장관은 안 된다는 우리 의지도 나간다. 더 이상 문 대통령의 독단에 우리 아이들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비록 문 대통령이 독단과 아집에 의해 강행했지만, 유은혜는 본인이 문제 깨닫고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의 발언 전후로 한국당 의원들은 임이자 의원의 선창아래 “비리장관 임명강행 대통령은 사죄하라, 내로남불 코드장관 온국민이 분노한다, 국회무시 협치파괴 대통령은 각성하라, 불법의혹 자격미달 유은혜는 사퇴하라”라는 구호를 외치며 피케팅 시위를 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의원들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규탄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8.10.02 kilroy023@newspim.com

전희경 의원은 규탄발언에서 “유은혜 후보자 장관 임명을 강행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포기선언이 완성됐다”며 “오락가락, 갈팡질팡 정책으로 혼란을 가중시켜온 문 대통령은 김상곤 장관과 정책은 쌍둥이며 국회서 청와대 하명을 받아 같은 정책을 속도감 있게 펼치겠다는 유은혜를 임명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은 이제 4차혁명시대 인재육성이나 미래 동량을 길러낸다는 말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했다”며 “청와대 게시판, 포털 등에서 유은혜 만큼은 절대 안 된다는 국민 기대를 짓밟았다”고 비판했다.

전희경 의원은 “청와대에 묻는다. 유은혜처럼 엄청난 실정법 위반에 비전도 없는 자가 결정적인 하자가 없다면 얼마나 더 괴이한 후보자를 지켜봐야 하는가”라며 “1년짜리 코드후보, 정치후보 임명은 바로잡혀야 한다. 교육을 절망 구렁텅이로 밀지 마라. 문 대통령은 사과하고, 걸맞지 않는 옷을 입은 유는 당장 사퇴함으로써 본연의 책무를 다하라”고 강조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