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금호산업, 내달까지 경기 광주∙검단신도시 2곳서 1899가구 공급

기사등록 : 2018-10-08 10: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광주 금호리첸시아, 경기도 광주 경안동 17년래 새 아파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검단신도시 최초 공공분양 아파트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금호건설이 10~11월까지 경기 광주,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총 1899가구를 분양한다.

8일 금호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경기 광주 경안동 상설시장정비사업인 '광주 금호리첸시아' 447가구, 다음달 인천 검단신도시 AB14블록 공공주택 사업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1452가구를 각각 분양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달 경기 광주 경안동 38-3번지에서 '광주 금호 리첸시아'를 선보인다. 경기 광주 원도심인 경안동에서 17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이자 광주 최초의 주상복합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 동, 전용면적 60~82㎡,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기 '광주 금호 리첸시아'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경기광주역 이용시 판교역까지는 13분대에 도착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상설시장 부지는 경안동 도심 중심상권 입지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와 같은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오는 11월 초 분양 예정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452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인천 도시공사에서 주관하는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로 인천 검단신도시에서는 첫 번째 공공분양 아파트다.

이 단지는 1단계 중심상업지구 앞에 조성된다. 단지에서는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신설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신도시역 이용시 계양역까지는 1정거장이며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근처에 있는 원당대로 이용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검단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있다. 김포 풍무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도 가까워 김포와 풍무지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자료=금호건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