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홍준표 "文 정권, 북중러 사회주의 동맹에 가담"

기사등록 : 2018-10-10 15: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살아남기 위해선 태평양 공동체 창설, 사회주의 동맹 견제"
"중간선거 이후 트럼프와 미국 의회의 선택을 주목해야"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미중의 세계 패권 전쟁은 무역전쟁과 북핵문제의 양대 축으로 현재 진행 중에 있는데 북핵 문제에 대한 우리의 선택이 미국의 초미의 관심사 입니다."라며 "미국은 북핵 문제를 한미일 자유주의 동맹과 유엔제재로 풀어 나가려고 했으나 문 정권은 오히려 북중러 사회주의 동맹에 가담함으로써 반미로 돌아 섰기 때문에 트럼프는 한국의 좌파 정권을 믿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에서 우리나라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태평양 공동체를 창설해 북중러 사회주의 동맹을 견제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출처=홍준표 잔 데표 페이스북>

그는 "나는 줄곧 한미일 자유주의 동맹을 바탕으로 한 무장 평화를 주장했지만 문 정권은 평화라는 허울좋은 명분으로 영토 양보, 선 무장해제, 대북지원, 북핵 인정을 하고 국가 보안법 폐지, 지방분권화로 한국내 연방제 실시한 후 남북 연방제 통일을 한다고 국민들에게 환상을 심어 줄려고 하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미 중간 선거 이후 트럼프의 선택과 미 의회 지도자들의 선택을 주목 해야 합니다,"라며 "지금 중간선거를 겨냥한 미국의 제스쳐는 그냥 제스쳐일 뿐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첫 글을 올린 뒤 2시간 가량 후에 또 다시 페이스북을 통해 "비극의 출발은 박근혜 정권때 중국의 전승절 기념식 참석이 그 출발입니다."라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의 패권 전쟁의 본질을 보지 못하고 중국에 한발 다가가서 중국으로 하여금 북핵을 해결해 주기를 기대하다가 중국이 미.중 패권 전쟁에서 혈맹지간인 북을 견제할 생각이 없다는 것을 뒤늦게 알고 급히 사드 배치를 강행하다가 중국도 잃고 미국도 잃는 외교적 고립을 자초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제부터라도 대서양 공동체로 상징되는 나토에 버금가는 태평양 공동체를 창설해 북중러 사회주의 동맹을 견제해야 합니다."라며 "그 길만이 미중 패권 전쟁에서 한반도가 자유 대한민국으로 살아 남는 유일한 길입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