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차인표, 아내 신애라 학위논란 직접 해명 "교수할 생각 없어…내년 가족 모두 귀국"

기사등록 : 2018-10-14 12: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배우 차인표가 아내 신애라의 학위 관련 의혹을 직접 해명했다.

최근 신애라가 지난 9월23일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배우 신애라가 사부로 출연하면서 그의 학위 논란이 불거졌다. 방송에서 그는 미국에서 심리학과 상담학, 교육학을 거쳐 현재 가정사역(교육)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송 이후 현지 교포 커뮤니티에서는 신애라가 현재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히즈 유니버시티(His University) 대학이 정식 인가를 받은 곳이 아니라는 의혹을 제기했으며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차인표는 이에 대해 13일 SNS에 직접 댓글로 답변했다. 그는 “마땅히 대답할 곳이 없어서 답답했는데 문의해 주시니 답변드리겠다”며 “아내가 다니는 히즈 유니버시티 학교는 캘리포니아 주정부에서 인가를 받았고, 연방정부 허가는 현재 인가획득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배우 차인표 [사진=JTBC 제공]

신애라가 한국어로 수업을 듣고 있다는 사실도 밝혔다. 차인표는 “영어 수업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아내는 한국어로 수업을 들었다. 유학 가기 전인 2014년 ‘힐링캠프’ 출연 당시 본인은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자신이 공부할 학교는 대부분의 수업을 한국어로 진행한다고 답변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교수직을 준비 중이냐는 의문에 대해서는 “제 아내는 교수를 할 생각이 없다. 본인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뿐더러, 원래 가르치는 직업을 좋아하지도 않는다”며 “앞으로 저희 부부가 사는 걸 지켜보시면 아시게 될 거라고 믿는다. 아내는 내년에 한국에 들어오면, 부모가 없는 아이들이 가정에 잘 입양되도록 하는 일을 할 예정”이라면서 응원을 당부했다.

자녀들의 교육 때문에 비자를 얻기 위해 신애라가 미국에서 학교에 다닌다는 의혹에도 답변했다. 차인표는 “아내가 유학생 신분으로 미국체류중이고, 두 딸은 유학생 자녀 신분으로 체류 중인 것은 맞다”며 “내 신분이 O1 비자 소지자다. O1비자는 예술가 비자로서 그 소지자의 가족들은 신청할 경우 거의 예외없이 자동으로 O3비자를 받아 미국 체류 및 교육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미 영주권을 획득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우리 가족들은 O3비자를 신청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차인표는 “아내가 크고 좋은 학교에 다니는 것과 진배없이 이 학교에서 학업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모습이 대견하다”며 아낌없는 믿음과 애정을 드러냈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