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뮤지컬 '랭보', 23일 개막 앞두고 열정의 연습 현장 공개

기사등록 : 2018-10-16 1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라이브∙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공동 제작 한∙중∙일 합작 프로젝트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프랑스 문단의 천재 시인 ‘아르뛰르 랭보’의 삶을 다룬 국내 첫 창작 뮤지컬 '랭보(제작: 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가 열정 가득한 막바지 연습에 한창이다.

'랭보' 제작사 측은 오는 23일 개막을 일주일 앞둔 16일 배우들이 긴장감 넘치는 열연을 선보이는 장면들을 담은 스틸사진을 공개했다.

각자의 캐릭터에 몰입한 10명의 배우들은 시대를 뛰어넘은 듯 작품 속 인물들을 생생히 구현해내며 막바지 연습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연습실에서조차도 남다른 눈빛과 각오를 선보이는 박영수는 자유로운 영혼의 ‘랭보’ 역을 맡아 작품의 깊은 감정선을 이끌어냈다. 랭보와 싱크로율 100%를 보여주는 배우 정동화 또한 아낌없이 땀을 쏟으며 연습에 열중하는 모습니다. 손승원은 얼마 남지 않은 공연에 대한 설렘과 떨림으로 작품에 임하고 있다. 밀도 높은 연기를 보여주는 윤소호는 랭보를 자유분방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사진=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에녹은 ‘시인의 왕’으로 불렸으나 스스로를 인정하지 못해 고뇌하는 ‘베를렌느’ 역을 베테랑 배우다운 묵직하고 섬세한 연기로 담아내고 있다. 독보적이고 선 굵은 존재감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김종구는 비운의 시인 ‘베를렌느’로 관객들 앞에 서기 위해 매 순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사랑 받는 정상윤은 ‘베를렌느’의 번민을 노련하게 표현해내며 극의 흐름을 능숙히 이끌 것으로 보인다.

연습 내내 분위기 메이커를 맡은 이용규는 ‘들라에’ 역의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모습을 높은 몰입도로 절묘하게 표현해냈다. 특유의 매력과 음색이 트레이드 마크인 정휘는 자신만의 고유한 색깔을 통해 방황하는 소년 ‘들라에’를 표현해냈다. 3인의 ‘들라에’ 중 막내로 참여하게 된 강은일은 개성 있는 연기로 ‘들라에’의 선하고 맑은 감수성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사진=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성종완 연출은 “인물이 갖고 있던 예술성을 작품 속에 녹여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최대한 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며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이들의 여정이 바로 우리네 인생과 맞닿아 있는 만큼 이 작품이 관객들에게 인생에 대해 사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뮤지컬 '랭보'는 라이브㈜와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공동 제작으로 만들어지는 한∙중∙일 합작 프로젝트이다. ‘랭보’와 ‘베를렌느’를 대표하는 명시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대사와 넘버들로 구성된 뮤지컬 '랭보'는 4인조 라이브밴드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드라마틱하고 풍부한 사운드의 음악으로 깊이를 더한다.

시대를 풍미하는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간 방랑시인 ‘랭보’ 역은 박영수, 정동화, 손승원, 윤소호가 맡았다. ‘랭보’의 시를 보고 송두리째 마음을 빼앗긴 ’베를렌느’ 역에는 에녹, 김종구, 정상윤이 캐스팅됐다. 자신의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지만 순수한 영혼을 가진 ‘들라에’ 역으로는 이용규, 정휘, 강은일이 출연한다. 공연은 오는 23일부터 2019년 1월13일까지 TOM 1관에서 올라간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