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홍영표 "野, 탈원전 대한 거짓선동과 정치공세 중단해야"

기사등록 : 2018-10-17 09: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7일 국회 민주당 최고회의서 비판
"헌법재판소 정상화 기대"
"비상설특위, 가시적 성과 내야"
"청문회, 정치공세 무대로 활용돼선 안 돼"

[서울=뉴스핌] 장동진 기자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야당은 탈원전에 대한 거짓 선동과 정치 공세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국감에서 야당은 우리나라의 원전정책에 대해 비판만 일삼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0.17 yooksa@newspim.com

홍 원내대표는 "(야당은) 탈원전 정책이 단기간에 모든 원전을 중단하는 것처럼 왜곡한다"며 "한전 적자가 탈원전이라는 가짜뉴스도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후원전과 방사능 폐기물 처리 문제는 우리에게 곧 닥칠 문제"라며 "원전 한 곳당 폐기물 보관비용만 60년간 6500억원에 달한다. 우리는 향후 60년간 단계적으로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고려한다면 탈원전은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며 "미래 세대가 져야 할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이라고 부연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한 "어제 여야가 헌법재판관 후보자 3인에 대한 임명동의안 표결에 합의했다"며 "오늘 본회의에서 헌법재판소를 정상화할 수 있는 표결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두 달 넘도록 구성조차 못 했던 특위도 구성에 합의했다"며 "우리 당은 특위 구성을 더 이상 지연시킬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대승적 차원에서 야당의 의원 정수 재조정 요구를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사법개혁특위는 검경수사권 조정과 공수처 도입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한다"며 "정치개혁특위도 선거법 개정 등 정치개혁 논의를 속히 진행해야 한다. 남북경제협력특위 또한 앞으로 본격화될 남북경협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법적 제도적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 운영위 산하 인사청문제도개선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는 "인신공격과 비방만 일삼는 인사청문회는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며 "청문회가 더 이상 정치공세 무대로 활용돼선 안 된다. 제도개선소위를 통해 제대로 된 청문회 문화가 정착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angd8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