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MLB] ‘커쇼 호투’ 다저스, 밀워키 꺾고 NLCS 3승2패…류현진, 6차전 선발

기사등록 : 2018-10-18 09: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LA 다저스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호투에 힘입어 월드시리즈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LA 다저스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선승제)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4차전에서 5대2로 승리했다.

이로써 다저스는 NLCS 3승2패로 남은 6·7차전 경기에서 1승을 추가하면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한다. 다저스는 19일 휴식을 취한 뒤 밀러파크로 이동해 6차전을 치른다. ‘빅게임 피처’ 류현진은 팀의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을 위해 6차전에 선발로 등판한다.

다저스는 이날 선발투수로 나선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눈부신 호투에 힘입어 승리했다. 커쇼는 밀워키 타선을 상대로 7이닝 9탈삼진 3피안타 1실점 역투를 펼쳤다. 타선에서도 오스틴 반스, 저스틴 터너, 맥스 먼치, 야시엘 푸이그 등 골고루 타점을 올리며 팀 승리에 앞장섰다.

LA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7이닝 1실점 역투를 펼쳐 팀 승리에 앞장섰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선취점은 밀워키가 가져갔다. 3회초 1사 후 올란도 아르시아가 다저스 선발투수 커쇼를 상대로 좌전안타를 치고 1루에 나갔다. 이어 브랜드 우드러프의 볼넷으로 1사 1·2루에 타석에 들어선 로렌조 케인은 커쇼의 2구째를 받아쳐 1타점 중전 2루타를 때려냈다.

0대1로 뒤진 채 맞이한 5회말 다저스 선두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유격수 방면 내야안타를 때려냈다. 이때 유격수가 던진 송구가 빗나가 테일러는 2루까지 진루했다. 테일러는 키테 에르난데스 타석에서 3루 도루에 성공해 무사 3루를 만들었지만 에르난데스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1사 3루 상황에 타석에 들어선 오스틴 반스는 밀워키의 브랜드 우드러프를 상대로 중견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때려 1대1 동점을 만들었다.

다저스는 6회말 1사 1·2루 찬스에서 맥스 먼치가 우드러프의 4구째를 밀어쳐 좌익수 앞 역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이어 후속타자 테일러가 밀워키 바뀐 투수 코빈 버네스에게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대타로 들어선 야시엘 푸이그가 중전 적시타를 때려내 3대1을 만들었다. 이때 먼치가 3루를 노렸지만 상대 중계플레이에 막혀 이닝이 종료됐다.

다저스는 기세를 몰아 7회말에도 추가점을 뽑아냈다. 1사 후 밀워키 바뀐 투수 호아킴 소리아를 상대로 커쇼가 볼넷, 벨린저가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때려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이어 터너는 소리아의 4구째를 받아쳐 커쇼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계속된 1사 2·3루에서 대타로 나선 브라이언 도져는 바뀐 투수 사비에르 세데뇨와의 승부에서 3루 땅볼로 물러났다. 이 때 3루에 있던 벨린저가 홈을 밟아 5대1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밀워키는 9회초 헤수스 아궐라와 커티스 그랜더슨의 연속 안타로 1점을 추격했지만 점수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류현진이 NLCS 6차전에 선발 등판해 웨이드 마일리와 재대결을 펼친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휴스턴 선발투수 웨이드 마일리는 공 5개만에 볼넷을 내주고 조기 강판됐다. 그러나 마일리는 6차전에도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이날 마일리의 강판 소식을 전하며 “마일리는 6차전에 또 선발 등판한다”고 전했다.

마일리와 류현진은 지난 14일 NLCS 2차전에서 맞붙었다. 마일리는 5⅔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류현진은 4⅓이닝 2실점으로 조기 강판 당했다. 터너의 역전포로 다저스가 승리를 따냈지만 선발 대결에서는 마일리의 판정승이었다.

리벤지 매치다. 이날 승리를 거둔 다저스는 앞으로 1승을 추가하면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한다. 류현진이 밀러파크에서 펼쳐지는 마일리와의 재대결에서 설욕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