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레강평, 다시 태어나 준비한 'We Can Love Again'…돌잔치도 열어

기사등록 : 2018-10-18 12: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첫 번째 정규앨범 ‘노 프로블럼’ 발매기념 기자간담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레게 강 같은 평화'(레강평)가 돌잔치를 맞이했다. 새로 태어난 것처럼 그동안 활동했던 흔적을 살며시 뒤로 하고 첫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레강평 스컬은 18일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식당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노 프로블럼(No Problem)’ 발매 기념 및 돌잔치 기자간담회를 열고 “편안한 레게 앨범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틀곡 ‘위 캔 러브 어게인(We Can Love Again)’은 각박한 삶 속에서도 서로 사랑하며 사는 걸 잊지 말자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담았다. 가수 별이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했다.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과 하하 [사진=콴엔터테인먼트]

스컬은 “이름을 바꾸고 새로 태어났다. 1년은 안됐지만, 첫 돌잔치로 생일을 맞은 기념으로 먼저 인사를 드리고 싶어서 돌잔치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하하는 “스컬&하하 느낌을 지우고 싶었다. 원래는 스컬&하하 장례식을 하려고 하다가 너무 감정이입이 될까봐 돌잔치로 준비를 했다”고 설명했다.

스컬은 이번 정규앨범에 대해 “이름을 바꾼 후로 하하랑 집중해서 만들어본 적이 없다. 10곡으로 꽉 채운 앨범이다. 저희가 존경하는 아티스트 분들이 같이 참여해주셨다. 저희가 부족한 가창을 채워주셔서 듣기에 편한 레게 앨범이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하하는 “저희 목표는 뚜렷하다. 조금 더 세련되고 대중적인 이미지로 다가선 것 같다. 많은 시도를 하고 있고, 저희는 꾸준히 하려고 한다. 미니앨범으로 끝내려고 하다가 스컬의 작업량이 늘어가면서 정규앨범으로 바뀌었다”고 전했다.

레강평은 이번 정규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들으며 짧게 곡 소개 시간을 가졌다. 스컬은 가장 첫 번째 트랙이자, 동명의 곡에 대해 “인트로 같은 곡이다. 팀 소개 곡이다. 공연장에서 등장할 때, 이 노래로 등장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시그니처인 곡”이라고 강조했다.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과 하하 [사진=콴엔터테인먼트]

하하는 ‘울던 날’에 대해 “인생에 연륜이 묻어나 있어야 부를 수 있는 곡이었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을 떠올리며 곡을 쓰라고 했다. 2010년에 느꼈던 힘들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썼다. 살면서 가장 많이 울었던 날을 생각하다가 그때 기억을 떠올리고 만든 노래”라고 소개했다.

스컬은 가장 중요한 이번 타이틀곡에 대해 “세상은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자는 말을 하다가 의문이 들었다. 저는 세상이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하하는 세상은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중재자가 필요했는데, 그때 녹음실에 별이 놀러 와서 중재자 역할로 피처링을 부탁했다”며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했다.

앨범에는 밥 말리의 아들인 스티븐 말리와 함께 한 곡도 수록됐다. 이 노래는 2016년 자메이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이기도 하다.

하하는 “피처링을 받았을 때 기적이었다. 막 잘되진 않을 거라곤 예상했다. 9시간 만에 차트에서 아웃됐다. 그리고 6개월 후에 자메이카 차트 9위, 2주 후에 1위를 했다. 레강평까지 올 수 있었던 중요한 역할을 해 준 노래다. 저희에겐 어마어마한 프로필이 된 곡”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과 하하 [사진=콴엔터테인먼트]

레강평에 앞서 스컬&하하로 활동했지만, 이번에는 레강평이라는 이름으로 단독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두 사람은 “이번 주 토요일, 일요일에 단독 콘서트를 한다. 너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셨다. 예전에 어떤 공연에서 30명이 기다렸던 적이 있다. 그때부터 7년 동안 해서, 이제는 자리를 꽉 채울 수 있게 됐다. 제일 많이 기다렸던 무대다. 이뤄내고 싶고,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 뿐”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혹시나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라스베가스 신혼여행 또는 여행을 쏘려고 한다. 타이틀곡이 ‘위 캔 러브 어게인’이니까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분들에게 여행을 보내드리고 싶다”며 남다른 공약도 내세웠다.

스컬은 “그래왔던 것처럼 꾸준하게, 좋은 레게 음악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다짐했다.

레게 강 같은 평화의 첫 번째 정규앨범 ‘No Problem’에는 타이틀곡 ‘We Can Love Again’을 포함해 ‘레게 강 같은 평화’, ‘울던 날(Feat. 조장혁)’, ‘We Nice(Feat. 쿤타)’, ‘Welcome To My World’, ‘당디기방(Feat. Beenie Man)’, ‘웃어’, ‘Soca Fever(Feat. 쿨러닝)’, ‘Love Inside(Feat. Stephen Marley)’, ‘함께’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