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주말쇼핑] '오싹한 할로윈' 준비해볼까... 체험 마케팅 '풍성'

기사등록 : 2018-10-21 06: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GS25, 올해 할로윈 용품 3000 점포로 확대 판매나서
스타필드·상하농원, 가족과 함께 할로윈 축제 즐길거리

[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국내에서도 미국 어린이 축제로 알려진 ‘할로윈 데이’(Halloween·10월31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할로윈 용품 판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 할로윈 파티상품, 메뉴 즐비한 가게들

GS25는 올해 지난 해 보다 10배 늘린 3000점포에서 할로윈 데이 상품을 판매한다.[사진=GS25]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할로윈데이를 맞아 이를 테마로 한 이벤트나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됐다.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00점포만을 대상으로 진행한 할로윈데이 관련 상품 판매를 올해 10배 늘린 3000점포까지 확대했다. 또 지난 해 20여종이었던 상품 종류도 40여종으로 지난 해 대비 두 배 늘렸다.

회사 측은 지난해 시범 판매한 할로윈 파티상품이 목표 예상 매출보다 두 배 이상을 기록해 올해 상품 판매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할로윈 파티 소품부터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할로윈 맥주컵 등 40여종 제품을 판매한다.

스타벅스커피는 할로윈을 주제로 한 메뉴와 스타벅스 카드를 지난 18일부터 선보였다. 매장에서 할로윈 시즌을 운영한 것은 스타벅스 한국 진출 19년 만에 처음이다.

할로윈 시즌 동안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카푸치노’ 등 음료와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 ‘할로윈 펌킨 타르트’, ‘할로윈 마카롱’ 등 제품을 판매한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할로윈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수 있는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 2종 중 1개를 할로윈 음료 또는 제품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 중인 할로윈데이 축제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직접 홍보에 나섰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 주말 가족과 함께 스타필드·상하농원서 할로윈 분위기 '한껏'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즐기며 쇼핑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도 있다. 스타필드는 오는 31일까지 하남·코엑스몰·고양 전 점에서 수입자동차 미니(MINI)와 협업한 할로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초대형 할로윈 장식과 함께 할로윈 퍼레이드, 포토존, 할로윈 용품 마켓 등 고객 참여 행사로 기획했다.

특히 지난주 하남점을 시작으로 고양점(20일), 코엑스몰점(27일)에서 주말 양일간 ‘할로윈 퍼레이드’를 실시한다. 할로윈 코스튬을 입은 6명의 스텝이 ‘MINI 푸쉬카’를 운전하며 어린이 고객이 함께 탑승해 퍼레이드에 동참할 수 있다. 할로윈 퍼레이드는 각 지점별 하루 4타임(12시/14시/16시/18시) 회당 60분씩 운영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팀 팀장은 “호박 캐릭터로 꾸며진 예년과 달리 귀여우면서도 오싹한 ‘해골’ 아이콘으로 올해 할로윈 장식을 진행했다”며 “포토존 뿐만 아니라 할로윈 용품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타필드에서 한 번에 할로윈을 모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상하농원은 13일부터 주말마다 이색 할로윈 축제인 ‘더 무서워진 할로윈 유령 대소동’을 진행한다. [사진=상하농원]

주말을 맞아 여행을 계획한다면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에서 마련한 할로윈 축제를 추천한다. 상하농원의 할로윈 축제는 지난해 해당 기간 동안 평균 2000명이상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는 10월 13일부터 28일까지 총 3주간 주말마다 ‘더 무서워진 할로윈 유령 대소동’을 실시한다. 상하농원은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이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거나 페이스페인팅, 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상하농원 마케팅 관계자는 “상하농원 할로윈 축제는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할로윈 축제로서 올해도 온 가족이 함께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할로윈 축제를 통해 상하농원 방문객들이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서 자연의 건강함을 직접 체험하며 바른 먹거리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hj030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