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 2019년 최대 수혜 2차전지株

기사등록 : 2018-10-22 12: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대기환경,이차전지 업체로 우뚝 선 에코프로
- 창립 20주년 기념식 갖고 5조원 달성 계획 수립

☞ 【특징주】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 2019년 최대 수혜 2차전지株 (클릭)

대기환경 및 이차전지 양극소재 전문기업 에코프로(대표이사 이동채)가 지난19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 등 내·외빈 80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10월 22일 창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에코프로의 기술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의 ‘Everyday Everywhere, Ecopro’라는 새로운 비전이 선포됐다.

또 이차전지 양극소재 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에코프로비엠의 CTO 최문호 부사장과 MW를 이용한 VOCs 저감설비를 개발하여 신사업을 창출한 에코프로 개발팀 박상준 차장을 ‘R&D 혁신가’ 1, 2호로 선정해 시상했다. 회사는 선정된 ‘R&D 혁신가’에게 사업실적 발생 후 신사업 3개년 영업이익의 10%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동채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창립 초기 크고 작은 좌절과 실패가 반복되고 무모한 도전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으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이제 20세 청년이 된 에코프로는 더욱 혁신적인 신사업들을 창출하고 그 결과물들을 우리의 삶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투자 포인트】 적자때도 '두둑한 배당', 올해 호실적에 더 높아진 기대감 (확인)

에코프로는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리 부문인 환경사업과 리튬이온 이차전지 양극소재 산업을 양대축으로 성장해왔다. 창립 이듬해 매출 규모는 3억 원에 불과했으나 2017년 3290억 원까지 커졌다.

자산규모는 1억 원에서 4481억 원으로 성장했으며 2019년 매출 1조원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직원 수 또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지이엠, 에코프로이노베이션 3개 가족을 포함 1200명에 달한다.

이후 에코프로는 ‘대형 온실가스 제거장치(PFCs gas scrubber) 세계 최초 개발’,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NCA 개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신소재 CSG 세계 최초 양산’,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휘발성유기화합물 저감장치 세계 최초 개발’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대기환경 및 이차전지 소재산업의 경쟁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월에는 한국거래소 대표지수인 ‘KRX300’ 정식 종목으로 지정됐다. 에코프로 창업 20주년은 전문기술 문외한이 창업한 지역의 한 작은 중소기업이 20년의 굴곡진 역사 속에서 각고의 노력으로 부품소재 산업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탑시크릿】 굴뚝 사양산업 홀대받던 이 종목…대박株로 거듭나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에코프로, 삼성SDI, LG화학, 포티스, 한국항공우주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