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채용비리 의혹에도…민주노총 11월 총파업 예고

기사등록 : 2018-10-25 12: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적폐청산-노조 할 권리-사회대개혁을 위한 총파업"
고용세습 관련해선 "채용비리 원조들이 가짜뉴스 퍼뜨려"

[서울=뉴스핌] 김현우 수습기자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적폐청산-노조 할 권리-사회대개혁을 위한 11월 총파업’에 돌입한다.

민주노총은 25일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정부 개혁정책은 후퇴하는 반면 친재벌-규제완화 기조는 강해지고 있다”며 “국민 삶의 질은 제자리고, 노동자를 보호하지 못하는 후진적 노동관계법이 지속되고 있다”고 파업 취지를 설명했다.

민주노총은 총파업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대선공약인 국제노동기구(ILO)협약 비준 △공공비정규제로 정책 실현 △비정규직 차별 시정 △노동관련 제도와 법 개정 △사회복지제도 개혁 △친재벌 관료적폐 청산 등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김명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이 25일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1월 총파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백석근 민주노총 사무총장,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김주업 공무원노조 위원장, 홍순관 건설산업연맹 위원장 직무대행, 이선규 서비스산업연맹 부위원장. 2018.10.25 [사진=김현우 수습기자]

특히 최근 불거진 공공기관 '고용세습' 논란과 관련,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은 '가짜뉴스'라고 반박하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 차질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채용비리 원조는 자유한국당과 보수세력”이라며 “강원랜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채용비리 원조들이 있지도 않은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전환 과정은 투명하게 공개돼 있는데 구체적 증거 없이 따지고 보는 건 가짜뉴스, 정치공세”라며 “적폐세력이 발목을 잡아 정부 공약 추진이 늦어지고 있는데 과감한 정규직화 등 속도를 더 내야 한다”고 말했다.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11월 총파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8.10.25 [사진=김현우 수습기자]

민주노총은 오는 27일 청와대 사랑채에서 파업투쟁승리 결의 대회를 시작으로 다음 달 9일 광화문 광장에서 전국공무원노조 파업과 10일 서울 도심에서 전국노동자대회와 건설노동자 파업을 진행한 뒤 21일 전국 총파업에 나선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