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뮤지컬 '그날들', 유준상·이필모·엄기준·최재웅·오종혁·온주완·남우현 등 캐스팅

기사등록 : 2018-10-29 14: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관객들이 직접 뽑은 메인포스터와 캐스팅라인업 공개
12월 부산 공연 시작으로 2019년 2월 서울 공연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 관객들이 오는 12월23일 공연을 앞두고 직접 뽑은 메인 포스터와 캐스팅 라인업을 29일 공개했다.

뮤지컬 '그날들' 포스터 [사진=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뮤지컬 '그날들'의 메인 포스터는 스토리를 상징하는 경호관의 실루엣과 타이틀 로고가 서로 어우러져 작품의 특징인 아날로그 감성을 담으면서도 깔끔하고 명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궁금증이 높았던 캐스팅에는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 유준상, 이필모, 엄기준, 최재웅, 그의 청와대 경호실 경호관 동기이자 여유와 위트를 지닌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무영' 역에 오종혁, 온주완, 남우현, 신원을 알 수 없는 피경호인 '그녀' 역에 최서연, 제이민이 확정됐다.

새롭게 합류하는 이필모는 "평소 김광석 노래를 좋아하는 팬이다. 그래서 그의 노래로 만든 뮤지컬 '그날들'을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엄기준은 지적이고 냉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천진난만한 웃음을 짓는 순진함과 위트를 지닌 배우다. '정학'은 20년 전 그날과 현재를 오가며 연기하는 역할로, 이중적인 매력을 지닌 엄기준이 시간을 뛰어넘는 '정학'을 자연스럽게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어 남우혁의 캐스팅에 관해 "뮤지컬 '그날들'에서 '무영'은 유쾌하고 밝은 이미지를 가진 청년이다. 남우현은 '무영'의 매력을 잘 살려줄 수 있는 배우다. 작품 속에서도, 작품 밖에서도 활력소 같은 존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외에 다정하고 소탈한 성품의 대통령 전담 요리사 '운영관' 역에는 배우 서현철과 이정열이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우직하고 순수한 경호원 '대식; 역에 배우 최지호와 김산호가, 대식의 눈치 없는 파트너 '상구 역에 배우 박정표와 강영석이 캐스팅 됐다.

정학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는 청와대 도서관 '사서' 역에는 배우 박민정과 이진희가 출연하며, 대통령의 딸 '하나' 역에는 배우 이지민과 최문정이, 하나의 짝꿍이자 라이벌 '수지' 역에는 배우 이다연과 이유진이 캐스팅 됐다.

뮤지컬 '그날들'은 故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주크박스 뮤지컬로,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20년 전 사라진 '그 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다. 올해 12월 부산공연을 시작으로 2019년 2월22일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