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는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7일 간 제1회 ‘참人 폴리텍 가을 인문학 페스티벌’를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재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인문학적인 소양을 함양시키 위해 기획됐다.
인문학 축제는 독후감 경진대회(10월 3일~11월 5일)와 기부 프리마켓(10월30일~31일), 독서페스티벌 등 흥미로운 콘텐츠로 열리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에서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열리고 있는 제1회 ‘참人 폴리텍 가을 인문학 페스티벌’ 행사에서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2018.10.30. |
독후감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책 광고 포스터 만들기 등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 프리마켓 행사에서는 소장 책 등 기증물품 판매를 통해 수익금 일부를 저소득층과 청소년 교육기관으로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을 담고 있다.
도서관 소장 책 속의 보물(상품권)을 찾는 독서페스티벌은 추천 도서 속에 감춰진 문화상품권 교환 쿠폰을 찾아내는 흥미를 더해준다.
손은일 학장은 "기술 역시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람의 감성과 경향을 이해하는 융합적 사고가 필요하다"면서 "학교 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