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K팝 주역 엑소의 컴백…조금 더 남자답고 섹시한 템포로

기사등록 : 2018-11-01 17: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규 5집 발매 앞두고 음감회…"가장 쉴 틈 없는 안무 준비"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전세계를 K팝 열풍으로 물들인 주역 엑소가 돌아온다. 타이틀곡은 조금 더 남자답고 섹시한 콘셉트의 'TEMPO'다.

엑소는 1일 코엑스 아티움에서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 발매를 하루 앞두고 음악감상회를 열고 신곡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리더 수호는 이번 타이틀곡 'TEMPO(템포)'를 두고 "이 곡이 여러분들의 템포를 올려줄 수 있길 바라고 있다"면서 "사랑하는 여자와 사랑을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고, 우리의 시간을 건드리지 말라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엑소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서 멤버들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타이틀 곡 '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가 잘 어우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2018.11.01 kilroy023@newspim.com

엑소의 정규 5집은 특별히 데뷔 당시 엑소 멤버들이 상징하는 초능력에 빗대 앨범 수록곡이 구성됐다. 멤버들은 각자 불, 빛, 결빙, 힘 등 다양한 초능력들과 연관된 수록곡들을 소개하며 완성도 높은 11곡이 실린 이번 앨범에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타이틀곡 '템포'를 소개하며 엑소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남자답고 섹시한 콘셉트를 언급했다. 수호는 "뮤직비디오 찍으면서 오토바이 면허가 아무도 없는데 올라타서 앉아만 있었다. 이동할 때도 다른 분들이 옮겨주셨다"고 에피소드를 밝혀 웃음을 줬다.

엑소의 전매특허인 화려한 퍼포먼스는 이번에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이는 "이번에도 멋진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다양한 구성을 사용했고 인원이 많은 걸 활용해서 여러 구도를 보여드릴 것"이라며 "말로 하기보다도 내일이면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보실 수 있다. 하루동안 많이 상상해주시고 많이 보고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엑소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서 멤버 수호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타이틀 곡 '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가 잘 어우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2018.11.01 kilroy023@newspim.com

수호 역시 "어느 때보다도 계속 수정이 많았다. 심혈을 기울인 안무고 쉴 틈 없는 퍼포먼스라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느낌이다. 지금까지 중에 가장 쉴 틈 없는 안무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시우민은 "남자답게 보이려고 허공에 주먹질을 하는 퍼포먼스가 있다. 그게 좀 인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을까"라며 안무 감상 포인트를 짚어주기도 했다.

데뷔 당시 멤버 각자가 초능력을 하나씩 상징했던 것을 시작으로, 엑소는 앨범마다 특유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K팝 아이돌의 시초 격이다. 첸은 "그저 음악을 듣고 즐기는 게 아니라 메시지나 뮤비 의미 추측하는 데서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것 같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다른 그룹들도 지금 많이 하고 있는데 각자 색깔과 개성을 담는 방법인 것 같아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다양한 후배 그룹들의 시도를 언급했다.

엑소는 이번 컴백과 동시에 누적 음반 판매량 1000만장 카운트다운, 선주문 120만장, 4연속 밀리언셀러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수호는 "진심으로 감사한 일이다. 엑소엘 여러분이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나온 결과다.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서 음악하고 무대를 준비하게 된다.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엑소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가 열리고 있다. 타이틀 곡 '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가 잘 어우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2018.11.01 kilroy023@newspim.com

백현은 정규 5집 선주문량이 110만장을 돌파하며 갖게 된 5번째 밀리언셀러 등극에 대해 "퀸터플 기록을 갖게 됐다. 저희 모두가 좋은 실력과 무대를 보여주려 노력했지만 엑소엘 여러분이 어떤 기록을 세우는 데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다. 저희만 잘해서 나올 수 있는 기록이 아니라서 여러 분들이 같이 즐겨주시니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멤버들은 타이틀곡 '템포'의 감상 포인트를 공개하며 음감회를 마무리했다. 백현은 "후렴 부분에 춤을 눈여겨 봐주시고 무대에서 인아웃이 굉장히 많을 예정이다. 누가 빠지고 누가 들어와서 어떤 퍼포먼스를 하는지 유심히 봐 주시고 모두 잘생긴 멤버들의 얼굴도 하나하나 봐주시면 좋겠다"고 바람을 얘기했다.

엑소는 2일 오후 6시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를 발매하고 1년2개월 만에 국내 가요계에 컴백한다. 이날 KBS 2TV '뮤직뱅크'에서 첫 무대를 방송에서 공개하며, 같은 날 저녁 8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쇼케이스를 화려하게 개최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