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현대차, '현대 크래들 텔아비브' 개소…현지 AI 스타트업에 투자

기사등록 : 2018-11-06 09: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인공지능 고도화 기술 확보 나서
세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개소…독일·중국에도 신설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이스라엘에 세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열고 이스라엘의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고도화된 AI 기술 확보에 나선다.

알레그로.ai 로고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이스라엘에 '현대 크래들 텔아비브(Hyundai CRADLE TLV)'를 공식 개소하고 이스라엘의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인 알레그로.ai(allegro.ai)에 투자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 크래들 TLV는 미국의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와 한국의 '제로원'에 이은 세 번째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로, 지난 4월 설립된 이래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달 말 공식 오픈했다.인공지능 분야 등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현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혁신 도시로 꼽히는 독일 베를린과 중국 베이징에도 각각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있으며, 조만간 글로벌 5대 혁신 거점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가 이번에 전략 투자한 알레그로.ai는 2016년 설립됐으며, 컴퓨터 비전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업체다. AI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관리까지 종합적으로 서비스하는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현대차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알레그로.ai와 미래기술 및 품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술 구축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루비 첸 현대 크래들 TLV 사무소장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은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 실현과 신속한 업무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기술 중 하나"라며 "이번 투자로 이스라엘 내 혁신기술 분야에서 현대차의 입지를 보다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자율주행을 비롯한 미래 모빌리티 시장 대응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국의 AI 스타트업 '퍼셉티브 오토마타'에 전략 투자하고 중국의 딥글린트와 협업 계획을 발표했으며, SK텔레콤, 한화자산운용과 함께 'AI 얼라이언스 펀드'를 조성해 스타트업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 AI 전담 조직인 'AIR 랩'을 신설하고 이를 총괄할 전문가 김정희 이사를 영입했다.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