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장하성 "부동산정책도 경제수석실로 이관"...靑 "이관 아니다" 공식 부인

기사등록 : 2018-11-07 09: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의겸 "부동산대책의 경제 정책적 고려 필요성 강조, 이관 아니다"
靑 관계자 "아직 청와대 조직개편 공식 검토한 바 없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청와대가 최근 에너지·탈원전 정책의 관할을 김수현 사회수석에서 윤종원 경제수석으로 이관한 것에 이어 부동산 정책도 경제수석실로 이관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장하성 정책실장의 발언을 부인했다.

장하성 실장은 지난 6일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부동산정책은 정부 초기업무 관장에서 사회수석이 관여했는데 최근에는 경제수석실로 이관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오른쪽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2018.11.06 yooksa@newspim.com

청와대는 약 한 달 전부터 탈원전 정책 등 에너지 정책도 사회수석실에서 경제수석실로 이관해 관심을 끌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에 대해 "김수현 수석의 과도한 업무를 나누는 측면이지,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부동산정책에 대한 장 실장의 발언에 대해서도 "지난 9.13 부동산대책 마련 시 대출 등 금융 분야 대책에 대해 경제수석실이 함께 참여해 마련한 바 있어 부동산대책의 경제정책적 고려 필요성을 강조한 의미"라며 "이관 여부를 말씀한 것은 아니다"고 부인했다.

앞서 장 실장은 전날 국회 국정감사장에서 '이관'이라는 명확한 단어를 사용했다. 장 실장은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사회수석도 부동산정책에 관여하지 않나"라고 질의하자, "정부 초기에 업무 관장을 그렇게 했는데, 부동산정책은 경제수석실로 이관하려고 하고 있다"고 답한 바 있다.

한편 청와대 관계자는 7일 기자들에게 "조직 개편 관련 보도가 있는데 청와대는 조직 개편을 공식적으로 검토한 바 없다"고 말했다. 최근 일각에서 청와대가 장하성 정책실장의 교체와 더불어 청와대 조직개편을 검토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온 바 있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