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문화

'문화누리카드'로 스포츠를…한국문화예술위, TLX PASS와 업무 협약 체결

기사등록 : 2018-11-09 08: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TLX PASS, 전국 4000여 개 제휴센터 보유
문화누리카드로 전용 멤버십 결제→할인가격 이용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누리카드로 전국 4000여 곳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지난 6일 예술가의 집에서 문화누리카드 수혜자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TLX PASS(대표 강영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문화누리카드 사용자들에게 전용 요금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6일 한국문화예술위와 TLX PASS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이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주된 목적을 두고 있다. 카드 사용자는 문화누리카드로 공연과 영화, 전시, 스포츠 경기 등을 관람하거나 도서, 음반 등 문화상품 구입 그리고 체육시설(수영장, 볼링장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대상 가맹점은 2만6000곳이다.

TLX PASS는 다양한 운동을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멤버십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4000여 개 제휴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문화누리카드로 전용 멤버십 결제 시 할인된 가격으로 PASS를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이프스타일과 운동 목적에 맞춰 다양한 종목의 운동을 전국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본 문화누리카드 멤버십 특가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만 결제 가능하며 운동 종목만 이용 할 수 있다. 사용 시에는 본인만 사용 가능하며 할인가 결제를 위해 TLX PASS 회원에 가입이 필요하다. 그 외 문화누리카드 멤버십으로 이용 가능한 지역별 TLX PASS 제휴 시설은 TLX PASS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술위 윤지현 문화누리부장은 "건강 증진 및 체육 생활 향유에 도움을 주는 TLX PASS 가맹점 증가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며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고 유용하게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89hkle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