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내정자 "경제팀이 원팀으로 잘 작동되게 하겠다"

9일 인선 발표 후 기자회견 "현장에서 뛰는 야전사령관 되겠다"
"잠재성장률의 경로를 조금 더 위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노력할 것"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이고은 기자 =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지명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경제팀이 원팀으로 잘 작동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뛰는 야전사령관이 돼서 이끌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실장은 9일 청와대 발표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경제부총리라는 자리에서 해야할 핵심미션이 뭘까 저 스스로도 생각을 해봤다"며 이 같이 언급했다.

썸네일 이미지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경제부총리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진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며 미소 짓고 있다. 2018.11.09 yooksa@newspim.com

그는 "궁극적으로 우리 정부가 잠재성장률에 맞는 성장경로를 안정적으로 가게하고 더 나아가서 잠재성장률의 경로를 조금 더 위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노력을 하겠다"며 "그와 같은 토대를 구축하는 것이 경제부총리의 근본적 미션이 아닐까 싶다."고 강조했다.

또 "단기대책도 하고 경제 체질 개선도 하지만 이렇게 해서 잠재 성장경로로 안정적으로 우리 경제가 가고 또 그와 같은 성장경로를 조금 더 높이는 토대를 만든다면 제가 의도한 미션을 한게 아닐까, 해서 그런 부분에 역점을 두겠다."고 언급했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