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하반기 129명 채용..지역인재 확대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올 하반기 129명을 신규 채용한다. 이에 따라 올해 총 167명을 채용하게 된다.

9일 HUG에 따르면 주택도시기금 및 도시재생사업 주요 정부사업 수행을 위해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

썸네일 이미지

올 하반기 채용(129명)에서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지역인재 및 사회형평인력(장애인, 국가유공자) 채용을 확대했다.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역인재 지원자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고 채용할당을 실시한 결과, 총 채용인원 중 지역인재를 38%(49명) 채용했다. 이전지역인재는 26.3%(34명)를 채용해 법률상 이전지역인재 채용 의무비율(18%)을 초과 달성했다.

또 사회형평채용을 확대하고자 제한경쟁을 실시해 총 채용인원의 16%를 장애인(9명) 및 국가유공자(12명)로 채웠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일자리 창출 및 사회형평채용 확대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며 "전문 인력 채용을 통한 업무의 전문성 강화로 국민에 대한 공적 서비스 제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