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홍준표 “북 귤상자에 귤만 들었을까”에 박지원 “너무 나갔다” 일침

기사등록 : 2018-11-11 16: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 11일 페이스북서 문재인 정부 남북평화 방법 문제 제기
박 "귤상자에 무엇이 들었는지 의심하면 무엇일지 밝히라"
바른미래 "가짜뉴스 의혹과 억측을 쏟아내는 행태 저급"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우리 군 수송기가 11일 오전 제주산 귤을 싣고 평양 순안공항으로 출발한 데 대해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귤 상자에 귤만 들었다고 믿는 국민이 얼마나 되겠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너무 나갔다”고 지적하며 “무엇이 들었을지 의심한다면 그것을 밝히라”고 꼬집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평화를 싫어 하는 국민들이 어디 있겠는가. 평화로 가는 방법상의 문제가 틀렸다는 것”이라며 “군 수송기로 북에 보냈다는 귤상자 속에 귤만 들어 있다고 믿는 국민들이 과연 얼마나 되겠냐”고 언급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이미 그들은 남북정상회담의 대가로 수억 달러를 북에 송금 한 전력도 있었다. 최근에는 유엔제제를 무시하고 석탄을 몰래 거래하는 사건도 있었다”며 “이러다가 한국이 미국이나 유엔으로부터 세컨더리 보이콧을 당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나. 살얼음 딛는 듯한 요즘”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박지원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이건 너무 나갔다 확신한다. 북한산 송이버섯 선물에 제주산 귤을 답례로 보낸다니 홍준표 전 대표가 "귤상자에 귤만 들어있다고 믿는 국민이 얼마나 될까"라고 의혹을 제기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차라리 귤을 보내는 것을 노골적으로 반대하지 이런 얄팍한 의혹을 제기하면 국민을 현혹시키려는 꼼수”라며 “홍 전 대표는 귤상자에 귤 들어있지 무엇이 들어있나를 의심한다면 그것이 무엇인가. 그것을 밝히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우리에게는 친숙하지만 북한에서는 귀한 과일인 귤을 북한 주민들도 편하게 마음껏 사먹을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란다”며 “한편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귤 선물을 두고 과도한 문제제기나 가짜뉴스 수준의 근거 없는 의혹과 억측을 쏟아내는 행태는 저급하고 백해무익하다”고 홍 전 대표를 겨냥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