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2000년생 아이돌 가수들과 배우들은 누가 있을까?
2019수능에 응시하는 위키미키 최유정(왼쪽), 다이아 솜이 [사진=뉴스핌DB] |
◆ 아이돌에서 학생으로…수능 D-2
올해는 수많은 아이돌이 수능을 치른다. 먼저 걸그룹 위키미키 루아, 다이아 솜이,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모모랜드 아인, 공원소녀 앤, 이달의 소녀 희진·현진이 오는 15일 수능에 응시할 예정이다. 위키미키 최유정은 2000년생은 아니지만 역시 2019 수능 응시자다.
현재 ‘라비앙로즈’로 활발히 활동 중인 아이즈원 김채원도 2000년생으로 수능에 응시한다. 보이그룹도 예외는 아니다. 골든차일드 최보민, 더보이즈 선우·활도 학생의 본분으로 돌아가 시험을 치른다.
◆ 아역 배우들의 수능?…“연영과 수시 합격”
아이돌 가수들과 달리, 아역배우 출신 일부는 일찌감치 수시에 합격해 수능을 치르지 않게 됐다. 최근 영화 ‘신과 함께’에서 열연을 펼쳤던 김향기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전형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연극영화과 수시에 합격한 배우 김향기(왼쪽), 김새론 [사진=뉴스핌DB] |
또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과 호흡을 맞췄던 김새론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모델로 눈도장을 찍었던 정다빈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동문이 됐다.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에서 손예진의 아역으로 활약했던 김현수도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수시로 합격했다.
반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뜻을 밝힌 아이돌들도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막내 라인 NCT 해찬, 제노, 재민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JYP의 트와이스 채영과 큐브 CLC 은빈도 활동에 전념하겠단 뜻을 밝혔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