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수능 스트레스 풀자"…연극·뮤지컬·클래식 등 수험생 위한 할인혜택 모음

기사등록 : 2018-11-13 13: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예술의전당·세종문화회관 등에서 다양한 공연 이벤트 준비
최대 50% 할인부터 동반 1인까지 할인 가능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을 위해 공연업계에서 다양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예술의전당, 수험생 스트레스 싹(SAC) 풀어줄 특별한 선물 선사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클래식부터 연극, 무용, 상영회 등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클래식 스타 시리즈-피아니스트 손민수'(11/16) △'토요콘서트'(11/17)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연극 '인형의 집'(11/15~23) △연극 '어둠상자'(11/15~12/2)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국립현대무용단이 주최하는 △무용 '쓰리 스트라빈스키'(11/30~12/2)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술의전당에서 연극부터 클래식, 상영회 등 수험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예술의전당]

또 수험생이 예술의전당 그린회원(연회비 2만원)에 가입할 경우, 6개월을 추가한 1년6개월의 회원자격을 부여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학교 차원에서 수험생을 격려할 수 있도록 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SAC on Screen)이 오는 12월7일까지 진행되며, 클래식 음악 '디토 파라디소',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발레 '심청'과 '지젤', 밤베르크 교향악단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등 5편 중 상영작을 선택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은 "수능시험 준비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전국의 수험생들이 예술의전당이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애호가로 거듭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예술의전당이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매표소와 회원가입 창구에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실물을 제시해야 한다.

◆ 세종문화회관, 9개 공연 대상 수험생 최대 50% 할인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는 수험생들을 위해 연말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기획하는 공연 할인 및 수험생 패키지를 제공한다. 클래식, 연극, 뮤지컬 등 총 9개 공연을 20%에서 최대 50% 할인해 관람할 수 있다.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게르기예프&뮌헨필하모닉오케스트라' 내한공연 △가족뮤지컬 '애니' △서울시합창단의 '명작시리즈Ⅳ' △세종체임버시리즈 스페셜 스테이지 'Fall in Love with Harp'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왕자와 크리스마스'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의 '윈터클래식' △서울돈화문국악당 '적로' △'2018꿈의숲 겨울이야기' 등이 대상이다.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공연 당일 수험표를 지참하고 세종문화회관으로 오면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 가능하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세종문화회관]

또 대학생 새내기들을 위해 공연 할인 및 메이크업 클래스, 특별선물까지 증정하는 '뷰티클래스 패키지'도 마련했다.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뷰티 패키지를 예매할 경우,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의 2018 홀리데이메이크업 클래스 참여 및 특별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선착순 25명 한정 판매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그동안 수험 준비에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결과를 떠나 우선 '수고했어!'라고 말하고 싶다. 또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인생에서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채워보는 것도 지금 이 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친구, 연인, 가족 등 동반 1인까지 할인 가능한 뮤지컬

뮤지컬 '마틸다'가 입시로 메마른 수험생들에게 감동을 주고자 한다. 제작사 신시컴퍼니는 오는 18일부터 30일 공연에 한해 수험생에게 4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티켓, LG아트센터, 신시컴퍼니 홈페이지에서 12일부터 예매 시 적용가능하며, 수험생 본인을 포함해 1인2매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수험표 지참은 필수다. 뮤지컬 '마틸다'는 특유의 블랙 유머는 물론, 동화적인 분위기와 스펙타클한 안무가 고된 입시 준비로 잊고 잇던 동심의 세계로 빨려드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마틸다',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포스터[사진=신시컴퍼니, 오디컴퍼니]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또한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 12월6일까지 공연을 최대 43%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 가능하다. 수험생 본인과 함께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27일부터 30일까지 공연을 예매한 관객에게는 액정클리너, 12월1일부터 2일까지 예매한 관객에게는 배우 컬러링 엽서를 증정하는 '오픈 위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