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박원순, 민주당에 '서울페이' '무임승차 손실보전' 등 지원 요청

기사등록 : 2018-11-16 10: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박원순, 市핵심 정책 설명 및 당 차원 지원 요청
"서울시 정책, 文 정부 기조와 다르지 않아"
서울페이·지하철 무임승차 손실 등에 지원 당부

[서울=뉴스핌] 박진범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은 더불어민주당 핵심 당직자들에게 주요 시정을 설명하고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서울시 정책이 문재인 정부의 정책기조와 다르지 않음을 강조하고,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더불어민주당-서울특별시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8.11.16 yooksa@newspim.com

서울시는 1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서울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 시장과 서울시 주요 간부,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과 김광수 예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 측은 이해찬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서울 지역 의원을 비롯해 약 40여명의 현역 국회의원, 원외 지역위원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 주요현안 및 시민의 안전‧복지 등과 직결된 사업에 대해 국비지원을 건의하고, 정부와 민주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국비지원을 요청한 사업은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보전 △장기미집행 공원용지 보상 △노인 장기요양보험 부담금 등이다.

특히 서울페이에 대한 정부와 국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서울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도입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또 △서울형 유급병가 등 소상공인 지원정책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서울주택공급계획 △서울사회서비스원 설치 등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시정 핵심사업들을 소개하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박 시장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각종 민생현안을 해결하고 모범적인 정책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예산과 입법과정에서 민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eo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