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김성태 "정부여당, 박원순에 특혜…고용세습 국정조사 왜 미적거리나"

기사등록 : 2018-11-16 10: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교통공사 사외이사가 진상조사 요구했지만 사장이 거부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실체 드러날까 두려워서 국조 못받나"
"1년간 임명강행한 인사만 10명…독단적 국정운영 도 넘었다"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박원순 감싸기가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번 국정감사에서도 확인됐지만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 공기업에 부정채용과 고용세습이 만연한 마당에 민주당은 여전히 고용세습 국정조사에 미적거리고 있다"면서 "박원순 시장에게 엄청난 특혜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나서서 박원순 지키기를 해야 할 사정을 차라리 국민들에게 호소하라"면서 "자신이 선심 쓰듯 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실체가 드러날까봐 두려워하는 것인가. 여전히 국민적 공분이 살아있는 사회적 범죄를 덮고 가려 한다"고 비판했다.

또 최근 서울교통공사 사외이사가 채용비리 진상조사를 요청했지만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이 이를 거부했다는 점도 지적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1.13 yooksa@newspim.com

김 원내대표는 "사외이사가 채용비리 의혹이 붉어진 이후에 진상조사를 요청했지만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정치 프레임이 갇힐 수 있다며 진상조사가 어렵다고 했다"면서 "이후 사외이사는 사퇴했다"고 말했다.

김용태 당 사무총장도 "사실 박윤배 사외이사가 사퇴 직후 저희 당에 제보를 했는데 여러 심각한 문제들이 있다"면서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해 때가 되면 밝히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왜 청와대와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받지 않는가 하는 부분에 대해 더이상 국민들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국조를 수용해서 채용비리를 낱낱이 밝히는지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독단적인 국정운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독단적 국정운영이 도를 넘어도 한참 넘고 있다"면서 "그 중심에는 권력 2인자, 임종석 실장, 참여연대 출신의 마피아 조직이 문재인 정권을 억누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박근혜 정부 4년 6개월 동안 경과보고서 없이 (인사를) 임명한 것이 9명이었는데 문재인 정권에서는 1년 6개월만에 독단적으로 임명강행한 것이 10명"이라면서 "계속해서 기준도 원칙도 없는 부적격 인사를 추천해놓고 국회 청문회는 하나마나로 무시한다. 요식절차는 왜 하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도 촉구했다.

그는 "지난 1월 언론에 나와서 조국 민정수석이 호기롭게 권력개편방안을 대대적으로 발표했는데 왜 아직까지 나오지 않느냐"며 "수사권 조정을 이뤄냈으면 정부안이 국회에 와야 하는데 아직까지 오지 않았다. 나라의 녹을 받고 일하는 사람이 그렇게 태만해서는 곤란하다. 사퇴하라"고 역설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