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남부

"혜경궁 김씨 동일 아이디 최종 접속지는 이재명 자택'

기사등록 : 2018-11-21 14: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 지사 24일 검찰 출석...친형 강제입원 등 3개 혐의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찰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인 김혜경씨가 계정주라고 결론내린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 계정(@08_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와 똑같은 다음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 지사 자택으로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의 주장대로 김혜경씨가 트위터 계정주라는 증거가 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수원=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아내 김혜경씨가 13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선거캠프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18.06.13 kilroy023@newspim.com

21일 관련당국에 따르면 경찰은 美트위터 본사가 ‘혜경궁 김씨’ 계정의 로그 정보 제출 요청을 거부하자 국내 포털 사이트에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인 ‘khk631000’와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회원이 있는지 조사했다.

이 과정에서 다음에서 아이디 ‘khk631000’가 사용되다가 관련 수사가 시작된 올해 4월 탈퇴한 것을 확인했다. 이에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가 국내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사용된 바 있으며, 해당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 지사의 자택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같은 내용은 향후 검찰 수사에서 중요한 증거로 작용할 전망이다.

그러나 이 지사는 그동안 부인 김씨가 영문 이니셜로 ’hk‘가 아닌 ’hg‘를 주로 사용한다고 주장하고 있어 논란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동일 아이디의 최종 접속지가 이 지사 자택으로 밝혀짐에 따라 김혜경씨를 해당 트위터 계정주로 지목한 경찰 수사 결과가 설득력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경기도청내 이 지사의 한 측근은 "(해당사안을) 확인해 줄 수 있는 부분은 없다"며 "이미 인터넷상으로 혜경궁 김씨 트위터가 지사 부인과 관련 없다는 증거는 많다"고 일축했다. 

이 지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할 예정이다. 이 지사의 혐의는 3가지로 '친형 강제입원'과 '검사 사칭',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허위사실 공표' 등 이다.

jungw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