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박신혜가 연기할 '증강현실'…"서스펜스·스릴러 모든 장르가 섞였다"

기사등록 : 2018-11-28 15: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넷플릭스 통해 160개국 방영 예정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혁신을 시도한다. 드라마 장르에 AR(증강현실)을 도입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했다.

안길호 PD는 2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발표회에서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매체다. 그걸 드라마에서 보여주면서 재미있게 담으려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발표회 [사진=tvN]

안 PD는 “아마 게임을 잘 모르는 분들도 우리 작품을 보면서 게임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내용상 어렵지 않게 하려고 했다. 즐겁게 게임하듯이 드라마를 관람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드라마는 투자회사 대표인 현빈(유진우 역)이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방문하고, 여주인공 박신혜(정희주 역)가 운영하는 오래된 호스텔에 묵게 되면서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는 서스펜스 로맨스다.

드라마에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것은 신선한 시도이다. 안 PD는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몰입감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현빈은 “진우가 스마트렌즈를 끼고 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장면을 보여준다. 거기에 접속한 유저들이 상상으로 연기를 해야 했다. 진우가 보이는 상황을 가상으로 생각하며 연기하는 데서 어려움이 있기는 했다”고 털어놨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발표회 [사진=tvN]

박신혜는 “아무래도 AR을 표현하는 데에서 같은 각도에서 여러 번 촬영을 해야했다. 시간과 장소 제한이 있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점점 속도를 높여가며 나중에는 어색해하지 않고 익숙하게 촬영을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새로운 모습을 보이려고 했는데 AR 소재가 참신했다. 오락적 부분뿐만 아니라 메시지가 있다고 느꼈다. 사회적 문제와 연결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귀띔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60개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안길호 PD는 “저희 작품만의 고유의 색이 있다고 생각한다. 밀도 있는 이야기 구성을 배우들이 워낙 잘 표현해줬다. 세계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중국 시장 판매는 논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드라마는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서스펜스에만 머물지 않고, 극 전체를 관통하는 마법 같은 로맨스를 담아낸다. 스페인의 아름다운 고대 도시 그라나다에서 이야기는 출발한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발표회 [사진=tvN]

박훈은 “판타지 장르는 우리나라 정서에 와닿지 않는 이질감을 느낄 수 있지만 이 작품은 그런 지점들이 기묘하게 한국 정서와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

김의성 역시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경험을 시청자들은 하게 될 것 같다. 두 비주얼 깡패 현빈, 박신혜가 있으니 그런 면에서도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박신혜는 이번 작품에 대해 “멜로, 판타지, 서스펜스, 스릴러, 다양한 장르를 품고 있는 작품이다. 그 장르를 종합적으로 쓸 수 있는 분은 송재정 작가가 단연 최고라고 생각한다”고 치켜세웠다.

현빈도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레이어가 되어 있고 탄탄한 스토리로 풀어져있다. 이국적 풍경과 잘 맞물려 즐겁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다음달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