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피플

하현회 체제 LGU+, 변화보다 '안정' 으로 5G 상용화 집중

기사등록 : 2018-11-28 15: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7일 정기 임원 인사 발표...부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3명
40초중반 신규 상무 대거 발탁...신사업 추진 동력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2019년도 정기 임원 인사에서 변화보다 안정을 택했다. 5G 상용화 등 굵직한 업계 이벤트들이 예정된 내년도 사업 일정을 큰 변화 없이 현재 체제를 기반으로 수행하되 집중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확실한 성과위주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여성과 젊은 인재를 신규 상무 대거 발탁한 점은 신사업 추진에 동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사회에서 확정된 임원 인사를 28일 발표했다. 부사장 승진자 2명과 전무 승진자 3명 외에 9명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부사장 승진자는 최택진 현 네트워크(NW)부문장과 황상인 현 최고인사책임자(CHO)다. 네트워크 부문장이던 최택진 부사장을 승진시킨 건 5G 시대 네트워크 혁신에 무게를 싣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황상인 최고인사책임자 역시 부사장으로 승진, 인재 경영에 힘을 실었다.

아울러, 임경훈 현 PS영업그룹장, 박종욱 현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 권준혁 현 NW운영기술그룹장이 전무로 승진했다.

신규 상무 승진자는 △전경혜 현 CVM추진담당 △이상헌 현 상품기획담당 △고정만 현 서부영업담당 △안형균 현 기업영업4담당 △노성주 현 코어담당 △정혜윤 현 홈미디어마케팅담당 △이건영 현 홈미디어상품담당 △배경훈 현 AI플랫폼담당 △김건우 현 부동산안전관리담당 등 9명이다.

하 부회장은 이번 인사에서 변화보다 안정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전무급 이상 임원 인사 규모를 일상적 수준으로 단행했고, 부문장급 이상의 기존 임원들도 그대로 유임시켰다.

다음달 1일 5G 전파 첫 송출과 내년 3월 이후 본격 상용화 사업을 눈 앞에 둔 상태에서, 급격한 조직 변화보단 준비 단계부터 5G 부문을 맡아온 기존 조직 체계를 기반으로 더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그동안 진행해왔던 5G 상용화 준비 및 신사업 발굴 등 사업 성과에 대해 회사 자체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그러면서도 젊은 인재들을 신규 임원으로 대거 발탁했다. 이번 인사에서 신규 상무 승진자는 9명으로 그동안 LG유플러스의 통상적 상무 승진자 수에 비하면 큰 규모다. 각 사업 부문에서 성과를 낸 40대 초중반의 젊은 인재들을 공격적으로 승진시켰다는 점이 눈에 띈다. 기존 조직 위주의 안정적 경영 기조에 젊은 인재들의 추진 동력을 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최택진(왼쪽) 부사장과 황상인(오른쪽) 부사장) [사진=LG유플러스]

특히, 주목할 점은 홈미디어와 인공지능(AI) 등 신성장 동력으로 평가받는 사업 분야에 힘을 실었다는 점이다. 이 부문에서 성과를 낸 인재들을 젊은 나이임에도 신규 임원으로 전격 발탁했다.

LG유플러스의 주력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디어 부문의 상품 경재력 강화를 이끈 이건영 상무의 승진과 영유아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로 젊은 주부층을 대상으로 점유율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 정혜윤 상무의 승진이 그 사례다. 이 신임 상무와 정 신임 상무는 각각 74년생(45세)과 72년생(47세)으로 상무 승진자 중 젊은 축에 속한다.

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제안한 전경혜 상무와 AI플랫폼을 구축 및 고도화하고 신기술 기반 사업발굴을 적극적으로 주도한 배경훈 상무도 신사업 부문에서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신규 임원으로 승진했다. 전 신임 상무(73년생)와 배 신임 상무(76년생) 역시 각각 46세와 43세로 젊은 나이다. 배 상무는 LG유플러스 임원 중 최연소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조직개편을 통해 신사업 및 기술 분야에 대한 역량을 집중하고, 각 사업의 책임과 기능의 완결성을 높여 사업분야별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