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방탄소년단, '2018 멜론뮤직어워드'서 대상 2개 등 7관왕…"아미 덕분"

기사등록 : 2018-12-02 12: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올해의 베스트송'은 아이콘·;올해의 레코드'는 워너원 수상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앨범상을 비롯해 톱(TOP)10상, 랩/힙합 부문상, 카카오 핫스타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네티즌 인기상을 받았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7관왕에 올랐다. [사진=카카오]

7관왕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늘 그랬듯 팬 아미(ARMY)에게 모든 영광을 돌렸다.

리더 RM은 “음악이 인스턴트식품처럼 소비되는 시대에 재화를 구매해주시는 행위 자체가 위대하고 대단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앨범이 크게 의미가 없어진 시대다. 그런데 저희가 인트로부터 아웃트로까지 정성들여 빚은 자식들을 이렇게 사랑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멤버들 중 유난히 많은 눈물을 흘린 지민은 “저희 하루하루에 이유가 돼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희의 모든 것이어서 감사드리고 여러분이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여러분들이 키워주신 만큼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위로 올라가겠다”고 약속했다.

나머지 2개 부문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상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올해의 베스트 레코드상은 워너원이 차지했다. 아이콘은 톱10상과 리더 비아이가 받은 송 라이터상, 워너원은 톱10상과 남자 댄스상도 받아 각각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음원 성적과 멜론 회원 투표로 가려진 톱10상에는 방탄소년단, 아이콘, 워너원 외에도 볼빨간사춘기,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 비투비, 엑소, 트와이스가 이름을 올렸다. 남녀 신인상은 더보이즈와 (여자)아이들이 차지했다.

다음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 수상자(작).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송=아이콘 ‘사랑을 했다’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Fake Love)’
△올해의 레코드=워너원
△톱10=방탄소년단·아이콘·워너원·볼빨간 사춘기·마마무·에이핑크·블랙핑크·비투비·엑소·트와이스
△여자 신인상=(여자)아이들
△남자 신인상=더보이즈
△여자 댄스=블랙핑크 ‘뚜두뚜두’
△남자 댄스=워너원 ‘부메랑’
△네티즌 인기상=방탄소년단
△원더케이(1theK) 퍼포먼스=모모랜드 ‘뿜뿜’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Stage of the Year)=이선희
△발라드=로이킴 ‘그때 헤어지면 돼’
△랩/힙합=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상=여자친구 ‘밤’
△글로벌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카카오 핫스타상=방탄소년단
△송 라이터상=아이콘 비아이
△트로트=홍진영
△팝(POP)=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하바나(Havana)’
△알앤비/소울(R&B/SOUL)=아이유 ‘삐삐’
△인디=멜로망스 ‘동화’
△OST=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락(ROCK)=민경훈, 희쳘 ‘후유증’
△핫트렌드상=로꼬, 화사 ‘주지마’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