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하나금융투자 "엔터 투자...올해 男아이돌 신인상을 주목하자"

기사등록 : 2018-12-06 08: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형락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음악 시상식 남자 신인상에 내년 엔터테인먼트 업종 투자 아이디어가 있다고 밝혔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6일 "성장 산업인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꾸준한 비중확대를 추천"하며 "올해 음악 어워즈의 신인상에 내년 투자 아이디어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남자 신인상을 주목해야 한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그는 "과점화된 아이돌 산업 구조에서는 매년 살아 남는 1~2개 팀이 글로벌 투어까지 성장할 수 밖에 없다"며 "워너원이 곧 해체를 앞두고 있기에 작년 남자 그룹 부재에 따른 팬덤이 올해 그룹들로 흡수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지난 2013년부터 5대 음악 어워즈에선 BTS, 위너·GOT7, IKON·세븐틴, NCT127, 워너원이 신인상을 받아 글로벌 투어까지 성장했다. 

국내 4대 기획사(JYP Ent,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이익이 계단식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도 내놨다. 기존 그룹들의 일본 이익과 후속 그룹들의 미국 진출로 2020년까지 높은 이익 체력이 받쳐주는 상황에서 내년 데뷔할 그룹들까지 대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년 4대 기획사 기준 6개 신인 그룹들이 데뷔한다. 중국·일본 등 현지화 그룹만 3팀이다. 

이 연구원은 "한류 1세대 아이돌 그룹인 동방신기, 빅뱅, 2PM 등의 일본 이익이 받쳐주는 상황에서 BTS, EXO, GOT7 등은 여전히 높은 성장 구간에 있다"며 "지난 2015~2017년 데뷔한 주요 그룹들(트와이스·블랙핑크 등)은 이미 일본 돔·글로벌 투어까지 수익화 과정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기획사들의 3분기 누적 해외 음원 매출도 이미 작년 연간을 웃돌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이후 유튜브 구독자 수는 평균 47% 증가했다. 연간 2배 가까운 증가 속도다. 

내년보다 2020년에 이익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케이팝 인베이젼(invasion)의 핵심은 글로벌 대중성 확보가 글로벌 콘서트 규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점"이라며 "이미 BTS와 GOT7 외에 레드벨벳·위너의 미주 투어가 확정됐으며 블랙 핑크·트와이스도 추가 확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자료=각 사, 하나금융투자]

 

ro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