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업텐션, '라베린토'로 컴백…힙합과 트랩 스타일의 타이틀곡 '블루 로즈'

기사등록 : 2018-12-06 16: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업텐션이 오랜만에 국내 팬들을 찾았다. 그동안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콘셉트로 컴백했다.

업텐션 진후는 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새 미니앨범 ‘라베린토(Laberinto)’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해외에서 활동을 하다 오랜만에 한국에서 활동을 해서 떨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그룹 업텐션(UP10TION)이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앨범 Laberint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8.12.06 kilroy023@newspim.com

이번 타이틀곡 ‘블루 로즈(Blue Rose)’는 이제껏 업텐션이 시도한 적 없는 힙합, 트랩 스타일이다. 드라마틱한 멜로디가 파워풀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노래이다.

쿤은 “새 앨범은 스페인어로 ‘미로’, ‘미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미로처럼 헤어 나올 수 없는 업텐션의 매력을 보실 수 있다. 도망자와 추격자 버전으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규진은 “이번 앨범이 쫓기는 업텐션과 쫓는 업텐션의 모습을 담았다. 앨범에 ‘잡을 순 없지만 잡을 수 없는 곳에 있다’는 설명이 있다. 그걸 나중에 보시면 더 이해가 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웨이는 “개인적으로 도망자 콘셉트가 잘 어울렸다고 생각한다. 타투 스티커를 붙이고 업텐션이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콘셉트를 선보였다”며 만족감을 내비쳤다.

특히 환희는 “이번 앨범 매력 포인트는 아무래도 멤버들의 비주얼이다. 왜냐하면 도망자 콘셉트에선 흐트러뜨리고 와이드한 느낌이 있는 반면에 추격자 콘셉트에선 절제된 카리스마가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그룹 업텐션(UP10TION)이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앨범 Laberint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8.12.06 kilroy023@newspim.com

웨이는 이번 타이틀곡이 힙합이지만 기승전결이 뚜렷한 드라마틱한 곡이라는 부연설명을 더했다. 선율은 “이번 곡을 처음 받았을 때, 기존에 했던 곡 색깔과 조금 달라서 당황하기도 했다. 하지만 멤버들과 같이 연습하면서 업텐션만의 색깔로 표현한 것 같다. 처음엔 걱정했지만, 무대를 보셨을 때 저희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무대로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앨범에는 멤버 비토의 자작곡도 수록됐다. 비토의 자작곡 ‘위드 유(With You)’는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선물하는 ‘팬 송’의 개념이기도 하다.

비토는 “팬 분들이 저희를 기다려주신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썼다. 팬 분들이 듣기 좋은 노래”라고 소개했다.

업텐션은 2015년에 데뷔해 벌써 4년차를 맞았다. 그동안 다사다난했던 일이 이들을 따라다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그룹 업텐션(UP10TION)이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앨범 Laberint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18.12.06 kilroy023@newspim.com

진후는 “굉장히 많은 일이 있었다. 다시 완전체로 뭉친 지 오래 되지 않았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지치는 모습 안 보여드리려고 한다. 열심히 하는 4년차가 아닌 신인의 패기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웨이는 “늘 새로운 앨범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 ‘블루 로즈’를 통해서 저희의 매력을 잃지 않으려고 한다. 그리고 저희가 어떤 팀인지 제대로 각인시켜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규진은 “저희가 그동안 많은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제 4년차가 됐으니, 조금 더 어른스러운 섹시함을 선보이고 싶다”는 욕심을 내비쳤다.

업텐션 새 미니앨범 ‘Laberinto’에는 타이틀곡 ‘Blue Rose’를 포함해 ‘Laberinto’, ‘Burning’, ‘Turn Up The Night’, ‘Midnight’, ‘Happy Birthday’, ‘With You’까지 7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