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올해 두 번째 눈에 '화이트 크리스마스' 기대감 ↑…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가기 좋은 여행지 3곳

기사등록 : 2018-12-13 12: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펑펑 내린 첫 눈의 당혹스러움이 잊혀질만 할때쯤 올 겨울의 두번째 눈이 내렸다. 밤새 내려 소복히 쌓인 눈 위로도 계속 내리는 걸 보니 크리스마스가 2주도 안남았단 사실이 실감이 난다. 캐롤도 듣고 크리스마스 트리도 만들고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지만 어딜 가야할지 무얼 해야할지 고민중인 이들을 위해 여행지 3곳을 추천한다.

◆ 홍콩-마카오

홍콩 라이트 페스티발의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홍콩관광청]

쇼핑의 도시 홍콩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쇼핑몰들이 앞다퉈 대형 트리를 선보인다. 특히 12월은 홍콩의 메가 세일 기간. 홍콩의 모든 몰과 숍들이 연말에 대대적인 세일을 한다. 12월의 최저 기온이 16도인 홍콩에서 추위 걱정 없이 캐롤과 각종 장식들로 가득한 거리를 걷는 것도 꽤 로맨틱하다.

홍콩에서 페리로 1시간만에 방문가능한 마카오는 '동서양의 융합' 도시 답게 유럽풍의 건축물과 행사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내는 곳이다. 화려한 호텔들이 각종 크리스마스 장식과 행사로 도시 전체를 빛낸다. 마카오의 대표 호텔중 하나인 씨티 오브 드림의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는 대규모 수중 공연이다. 라스베가스의 예술성을 뛰어넘는다고 평가받는 이 공연을 감상하며 연말을 장식해보는 건 어떨까.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잘츠부르크 크리스마스마켓 전경 [사진=오스트리아 관광청]

크리스마스의 원조는 역시 유럽이다. 특히 오스트리아는 크리스마스 캐롤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 탄생한 오베른도르프 마을이 있는 곳이자 유럽에서 가장 크게 크리스마켓이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잘츠부르크주는 시내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2017년 콘데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ler) 선정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TOP 10’에 들 정도로 성대함을 자랑한다. 따뜻한 물드 와인과 오스트리아의 전통과 삶이 녹아져있는 마켓을 방문해 연말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자. 

더군다나 12월부터 유레일패스가 여행타입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하니 올 겨울 유럽에서 풍성한 연말분위기를 느껴볼 기회를 놓치지 말자.

◆ 제주도

갑작스레 해외에 가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주도에 가자. 겨울의 제주는 다른 계절보다 더 여유롭고 감상적이다. 특히 제주 애월에는 트렌디한 카페가 즐비해 이곳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지만 3-4 테이블 밖에 없는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다. 밖은 춥지만 안은 따뜻한 카페에서 티를 홀짝이며 창밖 돌담위 쌓인 눈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신화테마파크 스케이트 링크 [사진=제주신화월드]

제주의 최대규모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의 신화테마파크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다. 테마파크 내에서 갈라쇼, 각종 공연은 물론 스케이트 링크장 이용이 가능하다. 31일 '카운트다운 파티 2019'에서는 제주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불꽃축제와 함께 쌈디·긱스·펀치 등의 공연을 볼 수 있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