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최저임금 시행 유예, 여야정 협의체서 논의하겠다"

기사등록 : 2018-12-18 12: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 진상조사단, 18일 오후 첫 회의
정유섭 정개특위 간사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합의 아냐…논의필요"
한국당 원내부대표 및 정책위부의장단 임명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내년부터 시행될 최저임금 인상 시행을 유예하는 방안을 여야정 실무협의체에서 논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정부가 2019년 경제정책 방향과 관련해 경제활력 제고와 기업투자 활성화를 내세웠다"면서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를 너무 늦게 했지만 그나마 다행"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회에서는 최저임금 인상 부분에 대해 제도적 보완은 물론 당장 국민경제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지, 시행을 유예할 방법은 없는지 여야정 실무협의체에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석 의원은 "어제 발표된 정부의 정책 전환은 효과가 중장기로 나타날 것"이라면서 "중장기적 경제정책도 좋지만 눈 앞에 다가온 충격 완화 조치도 이번 기회에 함께 고민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한국당이 요구해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여야정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실무협의체 만남 날짜를 곧 확정하겠다"고 설명했다.

당장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해 경제 민심이 좋지 않자 국회에서는 이의 시행을 늦출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2.18 yooksa@newspim.com

한국당은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과 관련해서도 명백히 의혹을 밝히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 이번 사건의 본질은 민간인 사찰"이라면서 "한국당 특감반 의혹 진상조사단이 오늘 오후에 첫 회의를 열고 명백히 진실을 규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어제 우리 당이 요구한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에 응해야 한다"면서 "청와대의 명백한 해명이 없고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이 없다면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유섭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는 "지난주 토요일 합의사항 중 연동형 비례재표제 도입을 합의한 것처럼 보도가 됐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면서 "손학규 대표와 이정미 대표의 단식 중단과 건강 회복을 위해 불가피하게 양보하고 검토하자는 단계까지 합의한 것이다. 이처럼 중요한 것을 제대로 된 검토 없이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우리 실정에 맞지 않는 제도이고 문제점이 많은 제도라고 생각한다"면서 "다만 열린 마음으로 다른 제도와 함께 정개특위에서 심도있게 논의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국당은 원내부대표와 정책위부의장을 발표하기도 했다.

원내부대표에는 지역안배와 전문성을 고려해 김순례·김정재·이만희·이양수·강석진·강효상·김규환·김현아·송석준·송언석·이은권·임이자·정유섭 의원이 임명됐다. 이 중 김순례·김정재·이만희·이양수 의원은 대변인으로 임명됐다.

정책위부의장에는 수석부의장에 이종배 의원이, 김상훈·주광덕·추경호 부의장이 임명됐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