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정재계·중기 주요인사 출동한 'KOSA 유통대상 시상식', 왜?

기사등록 : 2018-12-26 16: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언주 우원식 의원, 중기중앙회의 박성택 회장, 이재한 부회장 참석

[서울=뉴스핌] 이민주 기자= "정재계와 중소기업계의 주요 인사들이 출동했네요. 슈퍼마켓과 편의점이 우리 사회의 핫이슈인 게 맞나 봅니다."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볼룸에서 3시간 가량 진행된  'KOSA 유통대상 시상식 및 송년 음악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이사장 임원배)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현역 국회의원, 중기중앙회 임원진, 중기벤처부 고위 관료가 출동해 슈퍼마켓과 편의점이 우리 사회에서 갖는 의미를 실감케 했다.

전국의 슈퍼마켓과 편의점 점주 7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올 한해를 결산하고 우의를 다지는 행사를 넘어 내년 한국 경제에 닥친 도전과 대응방안이 백가쟁명식으로 펼쳐졌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소기업중앙회의 박성택 회장과 이재한 부회장, 이상훈 중기벤처부 소상공인정책실장, 김인용 소상공인연합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2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KOSA 유통대상 시상식 및 송년 음악회'에서 참석자들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이민주 기자]

이날 행사의 '스타'는 이언주 의원이었다. '신(新) 보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 의원이 축사를 하는 과정에서 청중석에서 "이언주!"라는 환호가 터져 나왔다. 

이 의원은 "엊그제 한 청년으로부터 "슈퍼마켓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매장 운영자로부터 최저임금 인상으로 채용 해지 통지를 받았다"는 말을 들었다"며 "지난 10월부터 한국 경제가 급격히 악화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최저임금인상은 더 낮은 임금을 감수할 의지가 있는 구직자의 일 하려는 의지를 꺾고 있다"며 "정부는 반(反)시장적 정책을 중지하고 자영업자들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언주(사진 가운데 여성) 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KOSA 유통대상 시상식 및 송년 음악회'에서 담소하고 있다. 사진 맨 오른쪽은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사진=이민주 기자]

이재한 중기중앙회 부회장도 주목받았다.  이재한 부회장은 차기 26대 중기중앙회장 선거의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이재한 부회장은 기자와 만나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의 회원은 중기중앙회 전체 인원에서 6%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주주"라며 "슈퍼마켓과 자영업자에 대한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재한(맨 오른쪽) 중기중앙회 부회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KOSA 유통대상 시상식 및 송년 음악회'에서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이민주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수퍼마켓과 지역 조합의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조합원 화합을 위해 노력한 우수조합원 33명이 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백판용 부산연동구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송홍철 안신사수퍼마켓협동종합 이사장, 박경모 소상공인진흥공단 실장의 3인이 수상했다. 중기벤처부 장관상에는 이성복 부산서부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임길재 충북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이휘웅 경남창원생활용품유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안변용 고양시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홍천표 서울서부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전계하 제주도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의 6인이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이사장이 수상했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이사장은 “올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전국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퍼마켓이 더 커나갈 수 있도록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유통대상 시상식 이후 가수 송대관의 열창으로 송년회가 진행됐다. 

 

hankook6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