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스타톡] '새해 첫 컴백' 청하 "1억 스트리밍 '롤러코스터'만큼, '벌써 12시'도 기대돼요"

기사등록 : 2019-01-02 17: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두 번째 싱글 '벌써 12시' 발매 기념 인터뷰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가수 청하가 밝고 청량한 분위기에서 더 깊고 짙은 매력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새 싱글 '벌써 12시'로 4연속 흥행을 노린다.

청하는 지난해 12월27일 홍대 앞 한 카페에서 뉴스핌과 두 번째 싱글 '벌써 12시'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갖고 2018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소감을 얘기했다. 새해 첫 주자로 컴백하며 느끼는 부담은 여전했지만, 조금 더 어울리는 음악을 준비했다며 자신감도 내비쳤다.

"작년은 감사하게도 앨범을 두 장이나 발표를 했고 바쁘게 무대로 찾아뵐 수 있었던 한 해였어요. 2019년에 딱 새해에 컴백하는데 '롤러코스터'로 컴백한 지 딱 1년째예요. 그 사이 단 1년 만에 이렇게 많은 게 바뀔 수 있구나 생각을 많이 했어요. '벌써 12시'로 열어젖힌 한 해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신곡 '벌써 12시'는 한층 더 도발적이고 적극적인 청하의 목소리와 묘사를 담은 곡이다. 헤어져야만 하는 시간 12시가 가까워져 올수록 보내주기 싫은 상황을 과감하고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 듣자마자 귀에 꽂히는 후렴의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청하는 조금 더 '청하답다'고 말하며 이 곡을 소개했다.

"'벌써 12시'는 좀 더 편하게 녹음했어요. 그동안은 애교스럽고 밝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Why Don't You Know(와이돈츄노)'와 'Luv U(럽유)'를 불렀었죠. 오히려 지금 곡이 원래 제 목소리와 가까운 것 같아요. 아마 저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줄 수 있는, 틀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만한 곡이라고 생각해요. 기존의 귀엽고 청량한 이미지에서 좀 더 성숙하고 짙은 매력을 보여 드리고 싶어요.

'벌써 12시'는 지난해 발표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대히트를 기록한 '롤러코스터'에 이어 두 번째로 블랙아이드필승, 전군과 함께 작업한 곡이다. 걸그룹 흥행 대명사가 된 트와이스의 히트곡을 쓴 팀과 작업하며, 청하는 "지난번보다 조금 더 수월하게 작업했다"고 맞춤곡을 써준 프로듀서팀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여자 솔로에게 곡을 준 게 제가 처음이라 '롤러코스터' 땐 부담이 있으셨나봐요. 다행히 이번엔 답안이 이미 나온 상태였어요. 그래서 수정 과정이 좀 덜 걸렸죠. 디렉해주실 때도 이미 목소리를 알고 톤을 아시니까 장점을 빨리 끌어내주신 것 같아요. 오레오 팀이랑은 여름의 소녀스럽고 좀 더 수줍고 청량한 분위기의 곡을 했는데 '롤러코스터'와 '벌써 12시'는 느낌이 완전 다르죠? 여름에는 오레오, 겨울에는 블랙아이드필승.(웃음) 대비되는 매력을 각자 잘 끌어내주시는 것 같아요."

신곡 '벌써 12시'는 제목만 들어서는 '신데렐라'가 떠오르지만, 곡을 들으면 도도하고 섹시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실제 무대에서는 절제된 안무와 의상으로 계속해서 반전을 거듭하는 청하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여름 '글리터 여신'으로 등극했던 청하의, 완전히 달라진 스타일과 메이크업도 볼 거리가 될 전망이다.

"늘 하던 댄서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구성했고, 저도 일부 참여를 했는데 그동안 포인트 안무에서 팔을 많이 사용했다면 이번엔 후렴에서 발로만, 혹은 정적인 분위기의 표현을 많이 넣었어요. 지난 번엔 글리터를 원없이 써봤는데 온 스탭이 글리터를 좋아해서 화려하게 했거든요. 이번에는 좀 더 매트한 메이크업을 준비했어요. 눈을 죽이고 입만 강조한다거나, 더 강하고 짙은 느낌. 수트 같은 매니시한 의상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아이오아이 출신 중에서는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가수로 우뚝 선 청하. 솔로로 이룬 성적이라 더 놀랍기도 하지만, 더 부담스러울만도 했다. 데뷔곡이 잘 되고, '롤러코스터'가 흥행을 기록하면서 차기작에 기대감이 쌓이는 건 팬들도, 스스로도 마찬가지였을 터. 그럼에도 청하는 의연하게, 담담히 모든 걸 받아들일 준비를 마친 듯 보였다.

"뭐든지 좋은 성과가 있으면 다음엔 더 이루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마련이겠죠. 이전에 사랑받은 곡들처럼 '벌써 12시'도 그랬으면 하는 마음이 당연히 있어요. 하지만 아니라고 해도 이 곡을 준비하는 동안 추억이 있고 애정이 있기 때문에 괜찮아요. 전국민이 아는 히트곡이 많으면 좋죠. 욕심은 항상 있지만 아니더라도 그 아쉬움을 다음 곡에서 만회하고, 계속해서 좋은 음악을 선보이고 싶어요. '롤러코스터' 작곡팀과 다시 만나, 작업하며 즐거웠고, 그 정도로 잘 되면 좋겠어요.(웃음)"

누구보다 알찬 2018년을 보낸 청하의 신년 소망은 콘서트, 그리고 여행이다. 아직은 소속사와 상의되지 않았다면서도, 청하는 "꼭 팬미팅을 하고 싶다"면서 팬들과 만남을 갖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또 어머니와 처음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24살 청하가 꼭 이루고 싶은 일이라고.

"이루고 싶은 건 아무래도 콘서트죠. 아직 조금은 먼 분야의 활동보다 가수 영역에서 보여드릴 게 남아있으니까. 좋은 곡들이 많이 작업이 돼서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다면 그게 제 꿈이 될 거예요. 팬들한테 선물같은 한 해가 됐으면 해서 열심히 달려보려고요. 올해 무조건 팬미팅을 하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과 만나려고 해요. 어머니가 저보다 기뻐하실 때, 가수가 된 게 정말 감사해요. 아직 같이 여행을 가본 적이 없는데 기회가 된다면 에피소드도 만들 겸 해외 여행을 다녀오는 게 2019년 소원 중 하나예요. 일본 온천 여행을 가보고 싶어 하시던데, 우리 나라에도 멋있는 곳이 많잖아요. 제주도 같은 곳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jyyang@newspim.com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