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유기농 아이돌' 몬트, 귀여운 고백송 '사귈래 말래'로 정식 데뷔…"국민 고백송 기대"

기사등록 : 2019-01-05 18: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유기농 아이돌', '강화도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그룹 몬트가 대표 고백송이 될 '사귈래 말래'로 국내에 정식 데뷔했다.

3인조 아이돌 몬트(빛새온, 나라찬, 로다)는 4일 홍대 하나투어 V홀에서 데뷔앨범 'GOING UP(고잉업)'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사귈래 말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몬트(M.O.N.T)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나투어브이홀에서 열린 ‘몬트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몬트의 데뷔앨범 ‘GOING UP(고잉 업)'은 몬트만의 에너지틱하며 자유로움을 보여줄 수 있는 댄스장르와 팝발라드, 어쿠스틱 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담겨있다. 2019.01.04 pangbin@newspim.com

몬트는 지난 2017년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 YG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극찬을 받으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후 국내 정식 데뷔 전 해외에서 먼저 놀라운 반응을 얻은 이례적인 케이스의 그룹. 이미 이스라엘, 브라질, 폴란드, 인도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 한류 아이돌이다.

빛새온은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해외 팬들에게 초대해달라고 말씀을 드렸었다. 해외 팬들이 그쪽 나라에 공연 요청을 많이 해주셨다더라. 이스라엘, 브라질, 폴란드, 인도 등에서 먼저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었다"고 해외 무대에 먼저 서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그는 "각 나라에 갈 때마가 그 나라에서 유명한 곡들을 미리 여쭤본다. 리스트를 받아서 연습을 해가고 그 나라 언어로 된 유명한 곡을 불러 드린다. 매 공연마다 그런 무대를 할 때 굉장히 반응이 좋았다"고 외국에서 인기를 얻게 된 이유를 언급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몬트(M.O.N.T)멤버 나라찬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나투어브이홀에서 열린 ‘몬트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몬트의 데뷔앨범 ‘GOING UP(고잉 업)'은 몬트만의 에너지틱하며 자유로움을 보여줄 수 있는 댄스장르와 팝발라드, 어쿠스틱 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담겨있다. 2019.01.04 pangbin@newspim.com

나라찬은 "심지어 이스라엘에서는 원곡자가 공식 인스타그램에 글을 남겨주셨고 폴란드에서는 9시 저녁 뉴스에 저희가 나왔다. 인도 수상님이 기뻐하셔서 신문 기사도 실어주셨다"면서 "인도에서는 1만2천명 규모의 관객이 와주셨다. 디마프로라는 곳에서 첫 K팝가수로 서게 됐었고 영광이다"라고 성과를 자랑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사귈래 말래'를 선보인 몬트 멤버들은 "저희가 한국 가수다보니 국내 팬들에게 애정을 많이 갖고 있다. 많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음 하고 그런 음악을 하고 싶다"고 데뷔 출사표를 내는 각오를 말했다.

특히 빛새온은 "'사귈래 말래'가 우리나라 대표 고백송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우리나라 젊은 층 팬들에게 사랑받았으면 하는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몬트(M.O.N.T)멤버 빛새온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나투어브이홀에서 열린 ‘몬트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몬트의 데뷔앨범 ‘GOING UP(고잉 업)'은 몬트만의 에너지틱하며 자유로움을 보여줄 수 있는 댄스장르와 팝발라드, 어쿠스틱 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담겨있다. 2019.01.04 pangbin@newspim.com

몬트가 '믹스나인' 이후 데뷔하기까지 약 1년 반의 시간이 걸렸다. 나라찬은 "믹스나인 끝나고 금방 데뷔하지 않을까 기대가 있긴 했었다. 그 이후에 1년 반이 지났다. 감사하게도 가만히 연습만 한 게 아니라 해외 공연을 네 번이나 다니면서 바쁘게 지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그간을 돌아봤다.

몬트 멤버들은 '믹스나인'에서 만난 YG 양현석 대표와 인연을 끊임없이 언급하며 어필을 멈추지 않았다. 나라찬은 "YG아티스트 분들을 굉장히 좋아한다. 믹스나인 전부터도 빅뱅 선배들을 너무 존경했고 언젠가 콜라보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희망사항을 말했다.

빛새온 역시 "위너 선배님들도 최근에 정말 음악을 좋아해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좋겠다"고 말하며 무한 YG 사랑을 내보였다.

몬트의 데뷔곡 '사귈래 말래'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밀당을 끝내고 공식 커플이 돼달라는, 귀여운 경고를 담은 고백송이다. 멤버 로다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해 위트있는 랩을 완성했다. '사귈래 말래'를 포함한 데뷔앨범 ‘GOING UP'의 전곡은 이날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