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라이프·여행

쿠팡, ‘숙박’ 서비스 전면 개편…고객 편의에 초점

기사등록 :2019-01-07 09:22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쿠팡이 국내여행 카테고리 중 ‘숙박’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국내외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쿠팡의 여행 카테고리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 개편을 진행한 국내여행 ‘숙박’은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등 전국의 숙박 상품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쉽고 빠른 검색 △예약과 동시에 즉시예약 △간편한 취소를 골자로 한다. 선호 상품 추천 기능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필터 기능 등을 강화하면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쿠팡 ‘숙박’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도착지(지역) 또는, 숙소명을 입력해 예약 가능한 숙소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평점, 테마 등의 필터를 사용해 고객이 원하는 숙소 상품을 세심하게 비교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평점 4.5점 이상의 숙박 시설 중 시설, 서비스, 안전, 위생 등 50여 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해 인증한 '쿠팡인증펜션'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대기 예약없이 구매와 동시에 예약을 확정할 수 있고, 5000여개 펜션 상품에 대해서는 실시간 예약도 가능하다. 쿠팡에서 구매한 숙박 상품은 고객이 판매자와 별도의 문의 없이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취소가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여행 스타일에 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숙박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국내여행 숙박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쿠팡 여행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고객들은 쿠팡에서 ‘세인트존스경포’와 ‘여수 베네치아 호텔 앤 리조트’같은 고급 호텔부터 ‘프로방스 율암’, ‘통영 아스트로 풀빌라리조트’ 등의 리조트, 펜션 상품까지 다양한 숙박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숙박 서비스[사진=쿠팡]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