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빌보드'를 점령하라"…MBC '킬빌', 국내 최고 힙합뮤지션 31일 첫 방송

기사등록 : 2019-01-08 15: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1일부터 정규 프로그램 편성
킹스엔터테인먼트·이매진아시아, 제작 참여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국내 최초, 빌보드 점령을 위한 국내 최정상 힙합 뮤지션들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이 정규 편성됐다.

MBC는 대한민국 힙합신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초호화 라인업으로 빌보드 차트 점령을 목표로 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을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오는 3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킬빌'은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슈퍼스타K', '언프리티 랩스타' 작가진들이 총 집합해 탄생시킨 MBC 새 예능 프로그램으로 킹스엔터테인먼트와 이매진아시아가 제작에 참여한다.

양동근(조엔터테인먼트), 도끼(일리네어 레코즈), 제시(YMC엔터테인먼트), 산이(본인 제공), (치타-C9엔터테인먼트), 리듬파워(아메바컬쳐), 비와이(본인 제공)

'킬빌'은 지난해 출연 아티스트 라인업을 발표하는 것만으로도 '서바이벌 끝판왕의 탄생'을 알렸다. 재치 넘치는 예능감으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을 이끌었던 김종국의 진행 아래 독보적인 존재감의 1세대 힙합 레전드 '양동근'부터 대한민국 힙합 레이블의 수장 '도끼', 강렬한 래핑의 힙합 여전사 '제시', 센스 만점 음원 깡패 '산이', 감성 자극 걸크러시 래퍼 '치타', 퍼펙트 팀워크의 전천후 힙합그룹 '리듬파워', 독보적인 괴물래퍼 '비와이'까지 대한민국에 내로라하는 힙합 뮤지션들이 모두 모인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인업을 완성한 아티스트 7팀은 매주 기존곡과 신곡으로 무대를 꾸리며 세기의 힙합 배틀을 시작, 상상만 했었던 힙합계 레전드들의 일대일 빅매치가 '킬빌'에서 바로 현실화 된다.

피 튀기는 경연에서 살아남은 최종 우승팀은 빌보드 제왕 DJ 칼리드(DJ Khaled)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힙합의 본토 미국을 점령에 나설 예정이다. DJ 칼리드는 릴 웨인, 핏불, 스눕독, 저스틴비버, 리한나, 크리스브라운 등의 세계적인 스타들과 작업하며 전세계 힙합신을 정복한 유명 뮤지션이다.

과연 전무후무 월드와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행에 오를 최후의 아티스트는 누가될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는 가운데 DJ 칼리드 역시 어떤 아티스트가 자신과 협업하기 위해 미국에 올지 고대하고 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사전제작으로 진행된 MBC 새 예능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은 첫 방송을 앞두고 아티스트 7팀의 첫 경연 무대영상을 선공개하고 기대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오는 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방송된다. 2월 중 MBC PLUS의 MBC 뮤직, 에브리원, 드라마 채널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