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박보검·송혜교가 사랑에 빠진 쿠바 '항공권 이벤트 잡아서 가자'

기사등록 : 2019-01-08 15: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트립닷컴 "쿠바 항공권·호텔 검색량 전년대비 6배 급증"
tvN 드라마 ‘남자친구’ 방영 이후 쿠바 관련 키워드 화제
트립닷컴·에어캐나다…쿠바행 왕복 항공권 지원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카리브해의 흑진주'라 불리는 쿠바의 인기가 급부상했다. 쿠바는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직항이 없는 숨겨진 여행지로 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곳이다. 송혜교, 박보검이 그런 쿠바의 매력을 새롭게 그려내며 신흥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 조사 결과 쿠바를 배경으로 촬영된 tvN 드라마 '남자친구'가 방영된 후 최근 한 달간 쿠바 호텔 검색량이 507%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쿠바행 항공권 검색량은 458%가량 늘어났다.

쿠바에 대한 열기와 함께 트립닷컴은 에어캐나다 쿠바행 왕복 항공권(2인)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트립닷컴 공식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트립닷컴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썸’에 대한 사연을 남기면 응모가 가능하다. 페이스북에서 ‘#쿠바항공권’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 11월 28일 방송된 ‘남자친구’ 1회는 주인공 수현(송혜교 분)과 진혁(박보검 분)은 낯선 여행지 쿠바에서 우연히 사랑에 빠지게 되는 모습을 그렸다. 쿠바의 아름다운 경관과 수현과 진혁의 설레는 로맨스가 담긴 1회 방영 직후 쿠바를 비롯해 말레콘 석양 등 드라마 속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화제가 됐다.

드라마 '남자친구'에 나온 쿠바 [사진=트립닷컴]

 

이어 지난 3일 수현과 진혁이 쿠바에서 극적인 재회을 하는 모습이 방영되며 쿠바 관련 키워드가 다시 한번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었다. 

[사진=트립닷컴]

현재 쿠바는 직항이 없고 한 번의 환승으로 갈 수 있다. 에어캐나다를 이용해 쿠바로 떠날 경우 5만 원 가량 비용이 드는 쿠바 입국카드를 기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토론토에서 스톱오버도 가능해 한 번에 두 가지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만화 같은 비주얼로 유명한 두 배우의 모습이 여행지로서의 쿠바의 매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라며 “쿠바 여행객들을 위해 항공권 지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