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홍남기 부총리 "신재민 전 사무관 검찰고발 취소 검토"

기사등록 : 2019-01-09 10: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 사무관 건강 회복이 최우선"
"아직까지 정해진 방침은 없어"

[서울=뉴스핌] 최온정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재민 고발문제에 대해 개인적으로 깊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범금융 신년인사회를 마치고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01.03 leehs@newspim.com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제5차 경제활력대책회의 겸 2019년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질의응답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아직까지 제가 병원에서 만나거나 하지는 못했지만 고발문제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깊게 검토하려 한다"며 "아직까지는 방침이 정해진 것은 없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신 사무관의 건강이 확실하게 되돌아오도록 하는 것이 일차적인 관심"이라며 "어제 차관이 병원을 방문했던 것으로 안다. 아직 보고를 받지는 못했지만 기재부로서는 신사무관의 개인적인 건강 회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윤태식 기재부 대변인은 "구윤철 2차관이 어제 병원은 방문했고, 본인과 부모님은 만나지 못했다"며 "(기재부는) 계속 접촉하고 있다"고 첨언했다.

다만 관계자를 만나 무엇을 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답변하지 않았다.

홍 부총리는 또 이날(9일) 발표된 2018년 12월 및 연간 고용동향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그는 "올해 15만개 일자리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간에서 질좋은 일자리 만들어지도록 경제활력 제고를 최우선적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추가적으로 한다면 서비스분야가 선진국에 비해 부가가치나 고용 등 상대적으로 낮다. 서비스산업 분야 호라성화하고 고용이 이뤄지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덧붙였다.

공유경제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했다.

홍 부총리는 "도시의 경우 본인이 거주하는 주택 한정 180일이내로 (영업기간을) 제한하고 지자체에 맞춰서 일수 조정할 수 있다. 제한적으로 모델 만들었다고 생각해달라"고 밝혔다.

특히 "불법 숙박업소에 대한 강력한 단속 요구가 있어 이에 대한 정부의 처벌의지도 전달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전 홍남기 부총리 주재로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제5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는 △기업투자 프로젝트 이행상황 점검 및 향후 계획 △공유경제 활성화방안 △등록임대주택 사후관리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윤종원 경제수석,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onjunge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