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유승호·김유정·여진구, 아역에서 '로코 스타'로…"로맨스 대세 배우들의 세대교체 주도"

기사등록 : 2019-01-09 17: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로코 스타로 돌아온 아역배우들, 물오른 연기로 드라마 흥행 기여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그때 그 아역배우가 이제 '로코'(로맨스코미디) 스타로 돌아왔다. 유승호, 김유정, 남지현 등 아역 출신 연기자들이 로맨스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현재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에서는 국민 아역배우에서 이제 군필 청춘 스타가 된 유승호가 조보아와 로맨스 호흡을 맞추고 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의 김유정, tvN '왕이 된 남자'의 여진구까지. 2019년 방송가에선 로맨스코미디 드라마 주역의 세대교체가 시나브로 이뤄지고 있다.

SBS '복수가 돌아왔다'의 유승호와 조보아 [사진=슈퍼문 픽처스]

◆ 로코스타로 돌아온 '잘 키운 아역'…유승호·여진구

누구나 아는 잘 키운 아역스타인 유승호와 여진구가 로맨스 드라마로 안방을 장악했다. 유승호는 SBS '복수가 돌아왔다'에서 강복수 역을 맡아 수정(조보아)와 로맨스 호흡 중이다. 복수는 9년 전 학교 폭력 가해자로 몰려 퇴학을 당한 뒤 인생이 꼬이지만 어른이 돼 복수를 하려 학교로 돌아가고, 엉뚱한 에피소드에 휘말리게 된다. 그 과정에서 9년 전 전하지 못한 진심을 확인하고, 수정과 첫사랑을 이뤄간다.

'복수가 돌아왔다'는 현재 5.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대의 시청률을 유지 중이지만, '유승호의 로코'라는 점만으로도 이 드라마는 매회 화제를 모으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 유승호는 군복무 이후 '리멤버', '군주-가면의 주인' 등에 출연하며 묵직한 복수를 다루거나, 사극에서 강렬한 연기를 보여줬기에 이번 연기 변신이 반갑다는 반응이 많다.

[사진=tvN]

유승호만큼이나 아역 시절부터 발군의 연기로 많은 팬들을 거느린 여진구도 '로맨스'로 방향을 틀었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tvN '왕이 된 남자'에서 왕과, 꼭 닮은 외모의 광대 하선 역으로 중전 유소운(이세영)과 멜로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광기의 왕 이전의 세자로서, 또 하선으로서 소운에게 따뜻하고 다정하게 다가간 여진구의 감정 연기는 첫 방송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에 힘입어 '왕이 된 남자'는 첫 방송부터 5.7%(닐슨코리아), 2회 6.6%로 tvN 월화극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구멍 없는 감정 연기 김유정·남지현, '안방 멜로퀸' 안착할까

지난 2016년 박보검과 사극 로맨스를 선보였던 김유정은 20대가 된 뒤 새로운 로코 여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 길오솔 역으로 출연 중인 그는 장선결 역의 윤균상과 로맨스에 빠졌다.

[사진=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특히 김유정은 대중이 ‘로코 여주’에게 기대하는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인물들 간의 케미를 탁월하게 소화하며 호평받고 있다. 드라마 '일뜨청' 역시 20대들의 현실적인 고민인 ‘취업’과 ‘연애’라는 화두를 무겁지 않으면서도 진정성 있게 그려내 공감을 사고 있다. 데뷔 십수년차를 맞은 배우답게 20대의 출발과 함께 성공적으로 '로코퀸'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들보다 앞선 케이스로는 배우 남지현이 있다. 그는 지난해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으로 도경수(엑소 디오)와 가슴 아픈 사극 로맨스로 무려 14.4%(닐슨 코리아)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전작 '쇼핑왕 루이', '수상한 파트더'를 거쳐 삼연타 대박을 기록한 남지현과 김유정, 김소현으로. 방송가의 로맨스 세대 교체는 '현재진행형'이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