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용왕님 보우하사', 이소연X재희의 로코 혹은 시트콤…업그레이드된 일일드라마

기사등록 : 2019-01-10 16: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MBC '용왕님 보우하사'가 로맨스 코미디(로코)와 시트콤을 방불케하는 드라마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일일극을 예고했다.

최은경 PD와 배우 이소연, 재희, 조안, 김형민 등 출연진은 10일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용왕님 보우하사'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드라마를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용왕님 보우하사'의 배우 김형민 조안 최은경 PD 이소연 재희 [사진=MBC]

이소연은 극중 세상의 모든 색을 누구보다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테트라크로맷'의 능력을 가진 여자, 심청이 역을 맡았다. 오랜만에 안방으로 복귀하는 이소연은 "초반에 촬영하면서 이렇게까지 촌스러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억척스럽게 돈을 벌기 위해 물불 안가리는 캐릭터다. 밝은 에너지 가진 씩씩한 아이"라고 맡은 역을 소개했다.

재희는 마풍도 역으로 심청이 역의 이소연과 호흡을 맞춘다. 그는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두 가지 색으로밖에 볼 수 없는 천재 피아니스트다. 그로 인해 성격이 비뚤어지거나 악인이 되지 않고 아픔을 숨긴 채 유유히 살아가던 중 색다른 시각을 가진 여자 심청이를 만나서 얽힌다. 재밌게 변화해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조안은 심청이와 대비되는 악역 여지나 역으로 출연한다. 그는 "재밌는 드라마에서 고난과 역경과 염증같은 역이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괴로워하고 갈등하고 욕망을 갖고 살아간다. 악역이지만 열심히 연기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용왕님 보우하사' 최은경 PD [사진=MBC]

최은경 PD는 '용왕님 보우하사'라는 제목을 두고 "어떤 종교를 염두에 둔 건 아니다. 제목을 이렇게 지은 이유는 용왕리에 사는 심청이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이라며 "살다보면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고 우리도 응원을 받고 싶다, 그런 의지를 담아서 제목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최 PD는 "드라마든 이야기든 극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에 의해 갈등이 벌어지게 된다. 중요한 건 개연성일 거다. 전형적인 사건으로 연결된 드라마는 아니다. 로코나 시트콤적인 성향을 가질 수 있다고 본다. 몇회부터 그렇다고 말씀드리기보다 직접 보시면 여러 고민과 의심이 불식되지 않을까 한다"며 색다른 드라마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소연은 극중 억척스럽고 밝은, 심청이 역으로 출연하며 아주 오랜만에 교복을 입은 채 고등학생으로 나오는 장면을 소화했다. 그는 관련질문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다. 걱정을 많이 했고 쑥스럽고 창피했다. 그래도 맡은 역할이니 최대한 순수함을 끌어내서 고등학생 역할을 해보려고 했다. 다들 주변에서 깜짝 놀라더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용왕님 보우하사'에 출연하는 배우 이소연과 재희.[사진=MBC]

심청이가 지닌 초능력 아닌 초능력 '테트라크로맷'이라는 증상에도 관심이 쏠렸다. 최은경 PD는 "실제로 존재하는 질환이다. 작가님과 기획할 때 왜 색을 많이 보는 사람과 적게 보는 사람인지 결정할 때 시작은 세상을 어떤 식으로 보는가. 어떤 색으로 보는가 이런 얘길 나눴다. 공감능력을 많이 갖고 있는 한 여자가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한 남자를 만나서 응원과 위로가 되주는 얘기를 하고 싶었다"고 색다른 소재를 택한 이유를 얘기했다.

끝으로 출연진들은 이 작품에 대한 애정과 함께 색다른 드라마에 참여한다는 강한 자부심을 내보였다. 이소연은 "'죽어야 사는 남자' 끝내고 쉬었는데 연기에 갈증을 느낄 때 이 작품을 만났다. 열심히 촬영해서 밝은 에너지를 드리고 싶다. 드라마를 보면서 같이 웃고 공감하실 수 있는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희는 "일일드라마라고 하면 한두가지 떠오르는 생각이 있으실 거다. 그걸 다 지울 수 있는 드라마일 거다. 시간이 지나면 발전을 하게 마련인데 그게 저희 드라마가 될 거다. 이 이후의 일일드라마는 많이 고민하고 만드셔야 할 것"이라고 넘치는 자신감을 보였다.

이소연, 재희, 조안, 김형민이 출연하는 새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는 오는 14일 저녁 7시15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