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이 레스토랑이 된다” 특별한 신년 홈파티 추천 메뉴 & 테이블웨어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장현석 기자 =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 파티가 주목받고 있다. 가정용 간편식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음식 마련 부담이 줄었기 때문이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와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 등으로 가족 또는 지인들과 집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자리 잡는 만큼 홈파티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년회 등 모임이 많은 1월, 집으로 모인 가족과 손님들에게 근사하게 선보일 수 있는 요리와 테이블웨어를 소개한다.

썸네일 이미지

집에서도 레스토랑급 프리미엄 화덕피자를, ‘우주인피자’

우주인피자는 집에서 즐기는 ‘국내 유일’ 수제 화덕 냉동 피자 브랜드다. 100% 이탈리아 밀가루로 반죽하고 저온에서 24시간 숙성한 반죽를 400℃ 이상의 화덕에서 직접 구운 프리미엄 화덕피자다.

해외 레스토랑에서 실력을 쌓은 테드 셰프가 십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했다. 진공포장과 냉동 배송 방식을 통해 화덕피자 고유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전달한다. 20분간 자연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만 돌리면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여러 사람의 입맛을 맞출 수 있다는 점도 ‘홈파티족’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다. 아르헨티나 고급 홍새우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레드쉬림프’ , 고소하고 담백한 모차렐라 치즈와 향긋한 바질의 향이 일품인 ‘마르게리따’ , 짭짤하고 쫄깃한 페퍼로니와 달콤한 허니의 단짠맛이 최고인 ‘허니갈릭 페퍼로니’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5가지 고급 치즈를 듬뿍 담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파이브치즈’ 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파티 분위기 높이는 스타일리쉬 테이블웨어

썸네일 이미지

홈파티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테이블웨어다. 식탁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파티 분위기와 특별함이 달라진다.

글로벌 디너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 캐주얼 프리미엄 브랜드 ‘마켓 스트리트 뉴욕’은 아이보리 컬러 위에 펼쳐지는 민트 잎사귀 레이어가 특징인 ‘민트 리브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민트 컬러의 잎사귀 레이어는 자연의 평온함을 세련되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한 매력을 선보인다. 원형 접시, 사각 접시, 앞접시 등 총 14종의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가성비 ‘1만~2만원 대 와인’

썸네일 이미지

홈파티족이 늘면서 저렴한 와인의 인기도 덩달아 되살아나고 있다. 10년간 롯데마트 주류 상품기획자로 근무한 와인 전문가 이영은 주류팀장이 홈파티에 어울리는 1만 원대 와인을 추천했다.

▲ 프레시넷 아이스 로제 까바 [Freixenet Ice Rose Cava]
롯데마트가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로제 와인. 스페인 대표 와이너리 프레시넷의 제품으로, 딸기와 체리 향을 느낄 수 있다. 흰색 병과 핑크 라벨이 달콤한 파티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 하디 퀴사이드 쉬라즈 [Hardys Quayside Shiraz]
호주에서 온 레드 와인. 가성비 좋다. 육류에 곁들이면 풍미가 살아난다.

▲ 산타리타 L 리제르바 카버네 쇼비뇽 [Santa Rita L Reserva Cabernet Sauvignon]
칠레 3대 와이너리 중 하나인 산타리타에서 선보이는 유일한 단일 품종 와인. 진한 루비색이 아름답고, 붉은 과일과 바닐라 향이 잘 어우러진다.

 

kintakunte8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